2023 05 05 오후 7 14 49 word1

스마트스토어 주문 자동 문자 카톡 메일 발송 시스템구축

스마트스토어 주문 자동 발송 및 자동으로 문자 (카톡, 메일 등등)를 보내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범용으로 사용하기는 어려움이 있어 업체마다 개별 커스터마이징을 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그에 대한 개발 비용이 필요하며 시간도 충분히 필요합니다.

스마트스토어 주문 자동 문자 발송 시스템구축

1. 주문이 들어오는것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합니다.

2023 05 05 오후 7 03 28 word1
스마트스토어 주문 자동 문자 카톡 메일 발송 시스템구축 6

스마트스토어 자동문자 발송하기 위해서는 PC 1대를 상시로 켜 놓아서 주문을 모니터링 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문이 들어올경우 고객 정보를 DB(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합니다.

실물의 경우이든 가상의 상품(전자책, 전자쿠폰, 전자코드, 전자상품권 등등)이든 상관없이 그날 바로 자동으로 보낼꺼라

고객의 주문이 파악이 되는 동시에 즉시 배송버튼을 자동으로 클릭하여 배송처리를 해버립니다.

주문이 들어오는 동시에 배송은 즉시 이루어져야합니다.

2. 10분안에 고객에게 상품을 배송합니다.

2023 05 05 오후 7 05 03 word1
스마트스토어 주문 자동 문자 카톡 메일 발송 시스템구축 7

말이 10분이지 프로그래밍으로 처리 될 경우 1분도 안 걸릴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다를수는 있으나 대부분 전자코드, 전자책, 전자상품관련된 코드 또는 단순 입금확인에 대한 승인 문자 정도는 입금이 되는 순간 배송과 함께 문자로 발송되고 마무리가 되어야 합니다.

헬스장 1개월 3개월 6개월 결제를 스마트스토어로 결제를 받았다면 대표님들은 고객에게 발송해줘야 하는 문자는 1가지입니다.

[티온헬스장 결제안내]
문호영 회원님께서는 2023년 5월 5일부터 2023년 8월 4일(3개월)까지 PT를 자유롭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단문, 장문의 문자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혹은 회원코드를 프로그래밍하여 자동으로 생성하여 발송문자에 회원카드를 만들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전자책을 판매하는 대표라면 전자책을 읽을 때 비밀코드라던지 전자책 URL 주소라던지 전자책 PDF 파일 그 자체를 파일로 보내준다던지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화 코드는 1분안에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배송완료시 구매확정이 될 수 있도록 문자를 하나 더 발송합니다(옵션)

2023 05 05 오후 7 06 57 word1
스마트스토어 주문 자동 문자 카톡 메일 발송 시스템구축 8

이 부분에 대해서는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옵션 항목으로 그냥 넘어가도 되지만 이왕 내가 판매하는 상품의 리뷰가 별 5개와 긍정적인 멘트로 남겨질 경우 상품판매 매출로 직결되다보니 이부분은 중요하다면 중요한 부분입니다.

반변에 사용자가 스스로 자연스럽게 하는 방식으로 운영하셔도 되니 (옵션)처리된것처럼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됩니다.

스마트스토어 주문확인하고 바로 문자 혹은 카톡(메일)을 보낼 때에는 이미 상품을 배송하였다고 배송처리 이후에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자동화상품 특성상 그렇게 진행해야지만 반복적인 작업을 다시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배송처리는 되었는데 문자결함이라던지 문자 오류가 발생한다면? 당연히 문제가 발생하겠죠.

그렇기 때문에 마지막 4단계에 검수단계가 꼭 필요합니다.

4. 관리자모드로 상품 배송에 대한 결과를 검수합니다.

2023 05 05 오후 7 14 49 word1
스마트스토어 주문 자동 문자 카톡 메일 발송 시스템구축 9

이 단계는 사실 관리자모드라고 보면됩니다.

지금까지 주문된 모든 상품리스트는 관리자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상품은 배송되었으나 문자발송이 안되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그 부분까지도 자동화 처리하여 실수로 빠진것들까지 다시 한번 상품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티온 스마트스토어 자동화 시스템은….
현재 스마트스토어에서 결제가 들어오면 자동으로 확인하여 문자로 결과를 전송합니다.

이제부터 만들어지는 스마트스토어 자동화 상품은 범용 상품으로 어떠한 업체에도 적용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자동화 상품 문의는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