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티스토리망함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17

워드프레스 블로그 장점

아래는 워드프레스를 선택하는 이유를 나열해보았습니다.

워드프레스의 매력에 흥미를 느끼신다면, 지금 바로 워드프레스 블로그에 글을 작성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직접 경험하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편리함과 기능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직접 예시 글 작성해보기

.
이 글은 워드프레스의 장점들이며, 티스토리가 “망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티스토리를 통해서 애드센스 수익을 만드는것이 어렵다는 뜻입니다. 티스토리 망함, 애드센스 망함!! 아셨죠?
어느 플랫폼을 선택할지는 개인의 필요와 목표에 따라 다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100% 무료였기에 내 소유가 아니였다면…
워드프레스 블로그 100% 무료이며 내 소유이니 다들 잘 판단하셔서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장점 10 가지

1. 워드프레스 사용자 정의 가능성

워드프레스 사용자 정의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18

워드프레스는 매우 사용자 정의 가능한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웹사이트의 모든 요소를 통제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아니여도 가능합니다)

  1. 테마의 선택 –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테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마는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결정하는 템플릿입니다.
    사용자는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고 적용함으로써 웹사이트의 외관을 완전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테마 커스터마이징 – 선택한 테마를 더욱 개인화하기 위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테마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여 로고, 색상, 폰트, 배경 이미지 등을 쉽게 변경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플러그인의 활용 – 워드프레스에서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웹사이트에 원하는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은 예약 시스템, 연락 양식, 소셜 미디어 공유 기능, SEO 최적화 도구 등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4. 컨텐츠 관리 – 워드프레스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포스트와 페이지를 작성하고 편집하여 웹사이트의 내용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 카테고리와 태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 정의 필드 – 워드프레스는 사용자 정의 필드 기능을 제공하여 추가 데이터를 입력하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에 특정한 정보를 추가하고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워드프레스 개발자 커뮤니티 – 워드프레스에는 활발한 개발자 커뮤니티가 존재하며, 사용자들은 다양한 자료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사용자 정의 가능성에 관한 조언과 팁을 얻을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개발자를 찾아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워드프레스 테마와 플러그인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19

워드프레스는 수천 개의 무료와 유료 테마, 플러그인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요구에 맞게 사이트를 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1. 테마(Template) – 워드프레스 테마는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결정하는 템플릿입니다.
    워드프레스 공식 테마 디렉터리에서는 수천 개의 무료 테마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유료 테마 업체들은 수백 ㄱ ㅐ 이상의 상업용 테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플러그인(Plugin) –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은 기능을 추가하거나 기존 기능을 확장하는 도구입니다.
    워드프레스 공식 플러그인 디렉터리에는 수만 개의 무료 플러그인이 있으며, 유료 플러그인 시장도 크게 확장되어 있습니다.

사용자가 테마나 플러그인을 구매하고 판매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워드프레스 테마/플러그인 마켓플레이스 – 다양한 마켓플레이스에서 테마와 플러그인을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ThemeForest, CodeCanyon, WooCommerce 등이 있습니다.
  2. 개발자 및 업체 웹사이트 – 많은 테마 및 플러그인 개발자와 업체는 자체 웹사이트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지원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인 테마나 플러그인을 찾아보면서 개발자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 및 온라인 포럼 –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와 온라인 포럼에서도 테마와 플러그인에 대한 판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서로 소개하고 추천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러한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시면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테마와 플러그인의 다양성과 확장성을 활용하여 워드프레스를 더욱 강력하게 구축하고자 한다면, 위에서 언급한 마켓플레이스나 개발자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다양한 옵션을 살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3. 워드프레스 검색 엔진 최적화(SEO)

워드프레스 검색 SEO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0

워드프레스는 SEO에 매우 유리한 플랫폼입니다.

SEO 플러그인들이 제공되어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순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 검색 엔진 친화적인 구조 – 워드프레스는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를 쉽게 크롤링하고 색인화할 수 있도록 구조적으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깔끔하고 읽기 쉬운 코드를 사용하며, 효율적인 HTML 마크업을 생성하여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이해하고 색인화하기 용이하게 합니다.
  2. 유연한 URL 구조 – 워드프레스는 검색 엔진에게 의미 있는 URL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Permalink” 기능을 통해 URL 구조를 커스터마이즈하고, 키워드를 포함한 친숙한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검색 엔진에서 웹사이트의 내용과 일치하는 URL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서 SEO에 유리합니다.
  3. 테마와 플러그인의 SEO 기능 –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SEO 관련 테마와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메타 태그 설정, XML 사이트맵 생성, 페이지 속도 최적화, 소셜 미디어 통합 등 다양한 SEO 기능을 제공하여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노출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컨텐츠 관리 기능 – 워드프레스는 컨텐츠를 관리하고 최적화하기에 용이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제목 태그, 메타 설명, 키워드 등을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컨텐츠의 구조와 가독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는 검색 엔진이 웹사이트의 컨텐츠를 이해하고 인덱싱하는 데 도움이 되어 SEO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5. 속도와 성능 최적화 – 워드프레스는 기본적으로 빠른 속도와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웹사이트의 로딩 속도는 검색 엔진 순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이므로, 워드프레스의 성능 최적화 기능을 활용하여 웹사이트의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6. 커뮤니티와 지원 – 워드프레스는 활발한 커뮤니티와 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SEO에 관한 조언과 팁을 공유하고, 플러그인과 테마의 업데이트를 받으며, 보안 취약점에 대한 경고와 패치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지원

워드프레스 커뮤니티 지원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1

워드프레스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큰 커뮤니티를 가지고 있어 어떤 문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기준으로 워드프레스는 웹사이트 운영 플랫폼으로서 전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전 세계 웹사이트 중 약 45%가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있다고 추정됩니다. 이는 근사치이며, 웹사이트 운영 플랫폼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순위국가워드프레스 사용 갯수
1United States3,965,771
2Germany1,767,258
3United Kingdom1,476,233
4Brazil964,825
5France956,114
6Italy921,851
7Netherlands918,419
8Russia820,641
9Australia683,101
10Japan646,295
11Poland611,901
12Spain599,464
13Canada581,730
14India581,223
15Switzerland329,952
16South Africa289,761
17Sweden288,312
18Indonesia230,508
19Denmark225,205
20Belgium221,506
47South Korea48,952
워드프레스 나라별 설치 순위
  • 총 웹사이트 수: 61,909,719개 (실시간 및 이력 포함)
  • 실시간 운영 중인 웹사이트 수: 38,539,556개
  • 추가적인 웹사이트 리다이렉트 수: 2,428,338개
  • 대한민국에서 운영 중인 웹사이트 수: 48,952개
  • 상위 1백만개 사이트 중 워드프레스 사용 비율: 29.13% (291,253개)
  • 상위 100,000개 사이트 중 워드프레스 사용 비율: 28.41% (28,406개)
  • 상위 10,000개 사이트 중 워드프레스 사용 비율: 27.79% (2,779개)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의 규모에 대해서는 정확한 숫자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지 않아 추측만 가능합니다.
수백만 명 이상의 개인 블로거, 비즈니스 웹사이트, 온라인 매체, 정부 기관 등 다양한 조직과 개인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워드프레스 커뮤니티는 전 세계적으로 활발한 지원, 개발자, 디자이너, 테마 및 플러그인 제작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 워드프레스 이식성

2023 07 11 오후 8 22 05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4

워드프레스는 완전히 이식 가능합니다.

사용자는 호스팅 제공 업체를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 워드프레스는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글쓰기, 페이지 관리, 미디어 업로드 등의 작업을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웹사이트 관리에 필요한 기능들이 편리하게 제공됩니다.
  2.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을 제공하여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기능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필요한 기능을 추가하거나 웹사이트의 룩앤필을 개선할 수 있어서 원하는 형태로 웹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3. SEO 최적화 – 검색 엔진 최적화 (SEO)는 웹사이트의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에서 노출되는 것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워드프레스는 SEO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며, 다양한 플러그인과 설정 옵션을 통해 웹사이트를 SEO 친화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와 지원 – 워드프레스는 큰 커뮤니티와 활발한 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포럼, 블로그, 온라인 자료 등을 통해 다른 사용자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 업데이트와 기술 지원도 워드프레스 개발팀과 커뮤니티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5. 유연성과 확장성 – 워드프레스는 확장성이 뛰어나며, 중소규모 블로그에서부터 대규모 기업 웹사이트까지 다양한 유형의 웹사이트에 적합합니다.
    사용자들은 워드프레스의 기본 기능을 활용하거나 플러그인과 테마를 통해 웹사이트를 필요에 맞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6. 데이터 이전 도구 -워드프레스에서는 다른 플랫폼으로의 데이터 이전을 위한 도구와 플러그인이 많이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기존 웹사이트의 콘텐츠, 사용자, 댓글 등을 쉽게 워드프레스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6. 워드프레스 다양한 글쓰기 도구

2023 07 11 오후 8 16 31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5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글쓰기 도구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포스팅을 쉽게 관리하고 게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구버전의 글쓰기 방식은 네이버 블로그의 스마트에디터와 유사한데, 처음에는 그 방식이 편해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워드프레스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본 글쓰기 도구가 정말 편리하고 강력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7. 멀티미디어 지원

2023 07 11 오후 8 25 58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6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예를 들어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파일 등을 지원합니다.

  1. 플러그인 – 워드프레스의 다국어 지원을 활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다국어 지원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은 사이트의 모든 콘텐츠를 다른 언어로 번역하고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플러그인 중 하나는 WPML입니다.
    WPML을 사용하면 하나의 워드프레스 설치로 다양한 언어의 콘텐츠를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Polylang, TranslatePress, MultilingualPress 등도 있습니다.
  2. 다국어 테마 – 워드프레스 테마 중 일부는 다국어 지원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테마를 사용하면 웹사이트의 전반적인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언어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다국어 위젯 – 다국어 위젯도 다국어 지원을 위한 도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언어 전환 위젯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Google 번역 플러그인 – Google 번역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다른 언어로 번역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완벽한 번역을 제공하지는 않지만, 사용자에게 대략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데는 충분합니다.

8. 개방형 소스

2023 07 11 오후 8 59 07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7

워드프레스는 오픈소스 플랫폼이므로 웹사이트의 세부사항을 완전히 통제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는 마치 자유의 날개를 달고 있는 것 같죠 ㅎㅎ 어떤 사람이든 자유롭게 워드프레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이나 기업, 비영리 단체, 누구든지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개소스니깐요!!

그리고 재미있는 점은 워드프레스의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어 개발자들은 소프트웨어를 마음대로 수정하고 개선할 수 있다는겁니다.
버그를 고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며 보안을 강화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게 워드프레스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개발자들은 그냥 뭐 편합니다. 제가 개발자잖아요.

워드프레스와 함께하는 커뮤니티도 매우 즐거운 곳이에요.
큰 커뮤니티와 개발자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지식과 경험을 나눠주는 플랫폼이에요. 물론 영어가 될때 이야기입니다.
커뮤니티에 참여하면 개발자들은 워드프레스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사용자들은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마치 워드프레스의 큰 가족이 모여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 파파고 영어 번역 잘되니 잘 이용해보세요.

게다가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테마, 플러그인, 확장 기능을 풍부하게 제공하고 있어요.
마음에 드는 테마와 플러그인을 선택해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기능을 자유롭게 확장할 수 있어요.
워드프레스는 마치 맛있는 뷔페처럼 여러 가지 선택지로 자신만의 맛있는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모든 테마 모든 플러그인 능력만 되신다면 수정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점들을 통해 워드프레스 사용자들은 독립성과 지속성을 누릴 수 있어요.
소프트웨어에 어떤 업체나 개인에 의존하지 않고 사용자들이 직접 관리하고 제어할 수 있어요.
워드프레스와 함께 자유롭게 창의적인 여정을 떠나보세요! 끊임없는 발전과 멋진 웹사이트를 만들며 자유로움을 경험해보세요!

9. 다국어 지원

2023 07 11 오후 8 58 11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8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므로 전 세계 어느 곳에서든 웹사이트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1. 일본어 – 워드프레스는 일본어를 지원하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Polylang” 또는 “WP Multilang”와 같은 플러그인은 웹사이트를 일본어로 번역하고 다국어 콘텐츠를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설정하기만 하면 일본어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매우 간단해집니다.
  2. 중국어 – 워드프레스에서는 중국어를 포함한 다국어 웹사이트를 만들기 위한 플러그인이 풍부하게 제공됩니다.
    “WPML”이나 “qTranslate X”와 같은 플러그인은 중국어 번역 및 다국어 콘텐츠 관리를 용이하게 해줍니다.
    이러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설정하는 것만으로 중국어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이 쉬워집니다.
  3. 영어 – 영어는 워드프레스의 기본 언어이기 때문에 영어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워드프레스의 대부분의 테마와 플러그인은 영어로 제공되며, 영어 관련 확장 기능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국어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도 “Polylang”이나 “WPML”과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영어와 다른 언어를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프랑스어 – 프랑스어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워드프레스에서 매우 쉽습니다.
    영어와 비슷하게 프랑스어는 워드프레스의 기본 언어 중 하나이므로 프랑스어로 콘텐츠를 작성하고 관리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필요에 따라 “Polylang”이나 “WPML”과 같은 플러그인을 추가로 사용하여 프랑스어와 다른 언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아랍어 – 아랍어로 웹사이트를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Polylang”이나 “WPML”과 같은 다국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아랍어와 다른 언어를 함께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커뮤니티에서는 다양한 아랍어 테마와 확장 기능도 제공되고 있으며, 아랍어로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데 필요한 자료와 지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요약하면, 워드프레스에서는 일본어, 중국어, 영어, 프랑스어, 아랍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웹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언어 관련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설정함으로써 다국어 콘텐츠를 관리하는 것이 쉬워집니다.
워드프레스의 다양한 리소스와 지원을 활용하여 창의적이고 멋진 다국어 웹사이트를 구축해보세요!

10. 이커머스 통합

2023 07 11 오후 8 28 19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29

워드프레스는 WooCommerce와 같은 이커머스 플러그인과 통합되어 온라인 스토어를 쉽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에 대해서도 할말이 많지만 5가지 정도로 서술하고 간단히 넘어가겠습니다.

  1. 유연성 – WooCommerce는 매우 유연한 플랫폼입니다. 물품, 서비스, 디지털 상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관리하고 가격을 설정하고, 프로모션을 실행하고, 재고를 관리하는 것은 당신의 통제 아래에 있습니다.
  2. 맞춤형 구성 – WooCommerce의 또 다른 강력한 장점은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플러그인과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사이트를 완전히 사용자화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기능을 추가하고, 디자인을 완전히 맞춤화할 수 있습니다.
  3. 커뮤니티와 지원 – WooCommerce는 글로벌하게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대중적인 플랫폼입니다.
    이로 인해 거대한 커뮤니티와 다양한 지원 자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했을 때 해결 방법을 찾거나, 새로운 기능을 배울 때 다양한 온라인 자료와 커뮤니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비용 효율적 – WooCommerce 자체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버 비용, 테마, 일부 플러그인 등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자체적으로 개발하는 것에 비하면 비용 효율적입니다.
    또한, WooCommerce는 WordPress 위에 구축되어 있으므로, WordPress가 무료로 제공하는 수많은 자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SEO 친화적 – 마지막으로, WooCommerce는 WordPress 위에 구축되어 있고, WordPress는 SEO에 매우 효과적인 플랫폼입니다.
    이로 인해 온라인 상점의 가시성을 높이고,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플러그인 구조로 되어져있다보니 워드프레스와 친화적이다 라고 말하는것보다 그냥 워드프레스 그 자체라고 말할수 있죠.

이쯤되면 유연성, 맞춤형, 커뮤니티지원, 비용효율적, SEO친화적 기본인거 아시겠죠?

워드프레스 블로그 직접 예시 글 작성해보기

티스토리 망함 그 이유 3가지

1. 티스토리 블로그가 워드프레스 블로그보다 불리한점

티스토리의 몇 가지 불리한 점들을 살펴볼 때, 그 중요성을 파악하면서 사용자들이 다른 플랫폼을 찾아가는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첫째, 보안 SSL 문제입니다. 티스토리에서 SSL(https)를 지원하긴 하지만, 모든 도메인에 적용되지 않는 등 제한이 있어서 사용자가 보안에 대해 우려를 가질 수 있습니다. HTTPS는 웹사이트와 사용자 간의 모든 통신을 암호화하여 중간자 공격을 방지하므로, 오늘날의 웹에서는 필수적인 보안 수준입니다. 이러한 보안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용자의 신뢰를 잃을 수 있으며 특히 개인 정보를 다루는 웹사이트에서는 매우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둘째, 티스토리 자체 광고에 대한 문제입니다. 티스토리는 플랫폼의 유지를 위해 자체 광고를 노출시킵니다. 그런데 이런 광고는 사용자 경험을 해칠 수 있으며, 특히 사용자가 광고 수익을 기대하는 경우에는 더욱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정책 변경이라는 점입니다. 서비스 제공자가 일방적으로 정책을 변경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지고 있으며, 때때로 이는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비스 사용에 대한 제한, 광고 정책 변경, 사용료 변경 등은 사용자에게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넷째, 대형 사건, 예를 들어 서버 화재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는 플랫폼의 안정성과 신뢰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블로그와 같은 개인적인 콘텐츠를 관리하는 플랫폼에서는 데이터 손실은 매우 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다섯째로, 블로그가 사용자의 소유가 아니라는 점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블로그를 완전히 통제하거나 원하는 대로 구성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제한은 사용자의 창의성을 제한하고 웹사이트의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얻는 것이 어렵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등록이나 심사 통과가 어렵고, 특히 애드센스 수익을 주요 목표로 하는 사용자에게는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티스토리 망함”이라는 표현이 사용되지만, 이는 티스토리가 실제로 실패했다는 의미가 아니라, 일부 사용자에게 티스토리가 더 이상 만족스럽지 않고, 다른 옵션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한계와 문제점을 인지하고, 사용자의 목표와 필요에 가장 적합한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티스토리 컬럼 부정적인 글

티스토리 블로그는 개인적으로 미래가 밝지 않아보입니다.
처음에는 카카오가 강합적으로 다음 블로그를 인수하더니 이번에는 티스토리를 수익블로그에 대해서 마음대로 주무르는걸 보아 거기에 계신분들은 그냥 많이 힘드실꺼같네요. 티스토리 포럼을 방문해보면

2023 07 11 오후 8 37 12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30
2023 07 11 오후 8 39 44 word2
티스토리 망함 워드프레스 블로그 찾는 10가지 장점 이유 31

실제로 계시는 분들이 너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힘들면 선물이라도 제공하면서 어느정도 달라고 이탈되지 않도록 많이 막아주었지만…

티스토리는 지난번도 그렇고 이번도 그렇고 그냥 방치를 하는것보니… 티스토리 망함 지름길로 가는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상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폐쇄적이기는 했지만 그리고 당장 돈이 안되기는 하지만 상위 1% 영역의 고수들은 아직 살만 하거든요. 1만명 블로그를 만들면 그래도 30만원 이상의 수익을 만들수 있습니다. 이제는 조금 힘들지만요…

앞으로는 이렇게 생각하면 편할듯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 + 내 상품 판매 + 어필리에이트 및 이커머스 사업 확장

네이버 블로그는 체험단 + 용돈벌이 + 내 브랜드 홍보

티스토리 블로그는 뭐하는곳이죠? 아..애드센스 제재 당할수 있고 자체 수익금 얼마를 줄지 모르겠지만 주는대로 받아야 하는곳

3. 워드프레스에는 장점이지만 티스토리엔 없는것들

네이버, 티스토리 블로그는 내 소유의 블로그가 아니라보니 여러분들이 휘둘리는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1. 소유권 –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여러분들의 소유입니다. 여러분이 선택한 호스팅 서비스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고 운영하면 자신의 독립적인 공간을 갖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나 티스토리 블로그와는 달리 여러분이 블로그의 주인이 되어 자유롭게 내용을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커스터마이징 – 워드프레스는 다양한 테마와 플러그인을 제공하여 블로그를 완전히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하고 디자인을 조정하며, 필요한 기능을 플러그인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웹사이트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습니다.
  3. 독립성과 제어권 -워드프레스는 외부 서비스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독립성과 제어권을 가집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블로그를 관리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광고나 수익화 등의 선택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4. 커뮤니티 및 지원 – 워드프레스는 활발한 사용자 커뮤니티와 지원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사용자들과 경험을 공유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워드프레스 커뮤니티나 공식 지원 채널을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장점을 통해 여러분은 자유로운 블로깅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하여 소유권과 제어권을 가진 자신만의 블로그를 구축하고,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활용하여 웹사이트를 원하는 대로 개발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커뮤니티와 지원을 통해 더욱 발전된 블로그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여러분의 블로깅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블로그 직접 예시 글 작성해보기

지금 바로 워드프레스 블로그 예시 블로그를 통해서 글 작성의 경험과 신세계의 첫걸음을 시작 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온스테이션에서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호스팅, 워드프레스 도메인, 워드프레스 각종 오류까지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