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1 word1

VVIP TOOLs 이용하여 블로그 키워드 잡는법

VVIP TOOLs를 이용하여 블로그 키워드 쉽게 잡는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블로그시크릿 회원님들만 사용가능한 VVIP TOOLs (로얄키워드, 블로그순위티온, 형태소분석기, 티온유틸 RENEW) 이렇게 4개의 툴이 필요합니다.

981 word1

 

오늘 블로그시크릿 인증키를 알려달라는 대표님이 계셔서 팀뷰어로 원격세팅을 도와드렸습니다.

위의 스샷을 보면 5개의 VVIP TOOLs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로얄키워드, 블로그순위티온, 형태소분석기, 티온유틸 RENEW, 티온캡 VVIP

575 word1

팀뷰어 15버전도 접속을 할 수 있으나 제가 가상화 윈도우를 새로 하나 만들고 거기에 팀뷰어 15를 설치해서 접속해야합니다.

그래서 저에게 원격요청을 하실때에는 가급적이면 팀뷰어 11 정식 버전으로 (티온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 설치 하셔서 접속정보를 보내주세요.

 

티온캡은 스샷 프로그램입니다. (무료사용가능한 버전은 1.5.1 버전입니다)

※ VVIP 버전은 블로그시크릿 자료싫을 통해서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티온캡 1.5.1 업데이트 안내 사진 흐리게 만들기

블로그 조금 하신다 하시면 이미지 편집 툴 하나정도는 갖고 게실겁니다.

티온캡은 키워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이미지를 빠르게 복사 붙여넣기 할 수 있다는 장점에서 제가 주로 사용하는 편집툴입니다.

모자이크(Blur), 색상네모, 테두리 이정도 기능만 있으면 블로그 할 때 전혀 지장이 없기에 사진 저장소로부터 블로그에 빠르게 특정 부분만

잘라서 복사 붙여넣기 방식으로 블로그에 사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만들고나서 잘 했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원격(팀뷰어)을 통해서 파일전송과 블로그에 이미지 등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타 스샷툴보다

블로그 글 작성때만큼은 최고라고 자부합니다.

 

VVIP TOOLs 사용하여 블로그 키워드 잡는법

1. 티온유틸 RENEW 를 이용하여 인기블로그에서 빨강색, 파랑색 글을 찾습니다.

863 word1

빨강색 부분은 1년6개월 이상 전에 작성된 글이지만 아직까지 여전히 상위권에 검색이 되고 있어 검색유입이 들어오는 글을 뜻합니다.

파란색 부분은 6개월이상 그리고 1년 6개월 사이에 등록된 글로 여전히 검색유입이 되는 글입니다.

이 두가지 색만 랜덤버전을 눌러서 나오는대로 찾아냅니다. 자동버튼을 누르면 엑셀로 추려낼 수 있습니다.

 

2. 로얄키워드에서 인기키워드를 검색합니다

682 word1

로얄키워드에서 블로그순위티온을 연동하고 (1)항목에서 찾은 인기키워드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상대방의 블로그가 뷰에서 순위를 잡고 있고 또 블로그 영역에서 높은 순위를 잡고 있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키워드 자체는 상당히 경쟁도 있고 또 검색량도 어느정도 많이 존재하는 키워드입니다.

일단 제 블로그에서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형태소분석기까지 확인해봅니다.

이미 이단계에서 로얄키워드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반복되는 글 갯수를 통해서도 알수 있습니다.

227 word1

로얄키워드는 보통 몇번씩 반복해서 작성하지않습니다.

씨랭크키워드는 그 업체의 중요키워드일 가능성이 높아 매번 작성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로인해서 글 갯수가 증가하게되죠.

이것만 보더라도 씨랭크냐 로얄키워드냐 금방 구분할 수 있습니다.

 

3. 형태소분석기에서 인기키워드를 분석합니다

501 word1

이미 1등그룹은 키워드가 뭔가 뭉치는게 있죠? 

숫자 80mmHg 까지 1등글과 2등글에서 보입니다.

바로 이러한 키워드가 존재하는지 그리고

관련 글을 내가 적을때 그러한 키워드로 글을 작성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만약 내용이 전혀 다르다면 블로그 갯수를 늘리셔야합니다!!

 

블로그지수, 블로그순위 이 2가지를 체크하고 내 블로그에서 사용가능한 키워드인지를 파악해야합니다.

블로그지수는 티온스테이션에서 아이디를 입력하면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블로그 티온지수

블로그지수와 키워드지수에 대한 부분은 제가 수차례 알려드렸습니다.

첫번째로 비교분석 해야할 부분은 인기키워드가 로얄키워드이냐 아니면 경쟁이 있는 씨랭크 키워드이냐 부터 판단해야합니다.

그 방법으로는 형태소분석기를 통하여 그룹 키워드가 존재하는지 확인하고 그다음 블로그 지수가 순서와 상관없이 순위가 뒤섞였는지입니다.

 

인기키워드가 씨랭크키워드라면 형태소분석기에서 1등그룹으로 보이는 글을 참고하여 그룹 키워드 사용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인기키워드가 로얄키워드이라면 블로그 지수만 비교하고 내가 더 높으면 과장해서 표현하면 눈감고 발로 글 작성해도 1등잡습니다.

(네이버 알고리즘이 아직까지 참 그렇다 하다 싶은 부분이 바로 이 부분때문입니다.

블로그 지수가 더 높을경우 로얄키워드는 이미 순위가 정해져있기때문이죠)

여러분들이 노력과 수고가 많은 진정성이 있는 글이라면 조금 플러스가 될수 있지만 아직까지(2022년 7월 1일 현재까지) 발로 적어도 진짜 1등 가능합니다.

씨랭크 키워드는 이것도 조금 문제가 심각하지만… 씨랭크가 뭔지만 제대로 아시면 1등 그룹에 쉽게 진입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냥 1등 글 따라 적어라 정도로 표현을 많이 했을겁니다.

결과는 씨랭크가 형성되겠지만 결국에는 씨랭크와 거리가 점점 멀어지게됩니다.

 

씨랭크란? 끼리끼리 모여 뭉치는겁니다.

결국 어렵게 말하면 방향성이 같고 조금 쉽게 표현하면 주제가 비슷하거나 같을때 씨랭크가 형성됩니다.

예를들면 학원 블로그에서 학원과 관련된 키워드로 글을 작성할 경우 블로그가 학원블로그 쪽으로 씨랭크가 형성됩니다.

이 블로그에서 갑자기 변호사 사무실 홍보 글을 아무것도 참조하지 않고 작성하게될경우 순위권에 진입이 매우 어렵습니다.

변호사 사무실에서 블로그를 작성하면 변화사 관련 키워드가 상위에 등록 잘 되는 이유가 바로 이러한 씨랭크 때문입니다.

씨랭크가 주제라고하여 꼭 그 주제면 1등그룹에 속하는것이 아니므로 이부분에 대한 교육은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이해를 하기 전까지는 씨랭크는 관련 키워드로 관련 주제로 주야장천 글만 작성하면 된다 라고 전혀 엉뚱한 길로 가게됩니다.

시간과 노력만 낭비하는 일이 생길수 있으니 필이 씨랭크에 대한 부분은 정확히 알고 넘어가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께서도 아마 이렇게 생각하고 계셨을겁니다

‘씨랭크 블로그가 뭘까?’

‘씨랭크는 하나의 키워드로 계속 글 적으면 되는거 아니였어?’

‘씨랭크 블로그는 같은 주제로 글 꾸준히 적으면 되는거 아니야?’

 

이렇게 생각하고 계셨다면 그 분야에서 1등 되시던가요?

그 분야가 결국 다 같은 주제로 글을 적고 계실테니깐 또 그안에서 경쟁이 벌어지게되겠죠.

그리고 그 경쟁에서 내 블로그 지수가 낮아서 1등을 못잡는다 라고 잘못 생각하고 오해하고 계실겁니다.

같은 주제 내에서도 방향이 다른 경우가 수두룩 합니다.

 

예를들면 이렇습니다.

여러분들이 “자동차 도색” 키워드로 검색을 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1등 글도 자동차 도색글이고

2등 글도 자동차 도색글이고

3등 글도 자동차 도색글이고

4등 글도 자동차 도색글입니다.

758 word1

그런데 형태소분석기를 통해서 1등글과 2등글을 비교해보면 얼핏 키워드가 비슷합니다.

 

자동차 도색을 판금도색으로 도색을 했다는 내용이죠.

두번째 파란색 테두리를 보면 작업을 했는데 작업과 비용 그리고 도색 이라는 키워드가 주로 사용되었습니다.

세번째 주황색 테두리를 보면 랩핑, 시공, 필름 위주로 전체 도색햇다는 그런 내용인듯합니다.

바로 이 키워드들이 씨랭크 그룹을 형성하는 주요 키워드입니다.

이것을 알면!!

여러분들은 1등그룹에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이런블로그 보신 적 있으신가요?

블로그 생성일은 얼마 안되고 또 블로그에 글도 몇개 안되는데 1등밑에 떡하니 2-5등 사이에 비슷한 글이 있는거

보신적 한두번 있으실꺼라 예상됩니다.

바로 이런 블로그가 씨랭크 블로그입니다.

관련 글을 많이 적어서가 아니라 정확한 방향 (1등 그룹과 동일한 방향)의 글을 작성했기때문입니다.

블로그시크릿 회원님들에게 제가 초창기 2-3년전부터 말씀드린부분이 있습니다.

이 내용을 향후 제가 무료로 다 오픈해서 알려드리겠다고 말씀드렸던것이죠.

내용이 벌써 5년가까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씨랭크 블로그가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더군요.

 

여러분들 네이버에 “밤” 검색해보세요?

뭐가 검색 되실꺼 같으세요?

1. 먹는밤

2. 저녁 이후에 오는 밤

 

당연히 먹는밤 위주로 검색이 될겁니다.

이것이 바로 씨랭크 라는것입니다.

같은 키워드 “밤” 임에도 불구하고 네이버는 우리가 자는 밤시간대의 밤을 검색으로 보여주는게 아니라

사람들이 먹는 밤을 너무 많이 검색하니 그쪽으로 검색을 상위에 보여주게됩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먹는 밤이 우세한 영역에 잘때 사용하는 밤 단어를 이용해서

[ 밤 하늘에 별이 빛납니다 ] 라고 글을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지수가 상당히 높지 않는 이상 그 글은 순위권에 등록조차 안됩니다.

308 word1

 

자! 이제 어느정도 씨랭크에 대한 결론이 나왔죠?

여러분들이 홍보하는 그 키워드가 같은 주제내에서도 서로 방향이 다른 글들이 모인곳이 네이버 검색 공간입니다.

내가 그 키워드와 관련한 주제로 블로그 지수가 상당히 높지 않는이상은 끼리끼리 뭉쳐야 이깁니다.

결국 네이버 블로그가 많은 사람이 승자가 되는것이 결론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블로그 기본적으로 2-3개 깔고 가셔야 합니다.

블로그 시스템구축을 하셔서 보조 블로그 2-5개 정도 미래를 위해서 자동화 작업으로 성장시켜야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전략 1,100만원으로 1억원이상 아끼는 방법

블로그 시스템을 구축하셔서 이웃관리 블로그 지수 관리 시엄시엄 하시다보면

어느순간 보조 블로그가 인플루언서가 되어있고 어느순간 보조 블로그에 이웃이 만명이 넘어있습니다.

힘은 한순간에 얻는것이 아니라 서서히 1년~2년정도 조용히 키우시는겁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도 워드프레스 블로그 등 추가적으로 더 운영해야하지만 

오늘은 블로그 키워드 잡는법 정도만 알려드렸습니다.

 

블로그 키워드만 잡더라도 마케팅 대부분을 하실수 있으며

이후에는 로얄키워드를 활용하여 대량키워드 등록방법과 인플루언서, 스마트스토어 자동화까지 운영하시면

원하시는 멋진 미래 그림도 그릴수 있게됩니다.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