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4 word3

다음 블로그 서비스 종료 티스토리 서비스 504 Gateway Time-out 해결 방법

이 글은 ‘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치와 교육’상품에 에 대한 광고 글 이기는 하지만

인생에 있어서 뭔가 내 의지와 관계없이 꼬이는 막히는 사람들에게는 한번 정도 읽어 볼만한 글이 될 겁니다.

물론 광고라 느끼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고 독학으로 진행하셔도 됩니다.

저는 단지 여러분들의 시간을 줄여드리고

1년 걸릴꺼 한달만에 빠르게 갈수 있는 길을 전수해드리려서

저보다 더 잘 되시기를 바랄뿐입니다.

단순히 워드프레스 블로그만 한다면 카페**라던지 아이**이라던지 업체를 이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직접 독학해서 포기하신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그게 다가 아니란 사실을 알게됩니다.

889 word3

 

다음 블로그 서비스 종료 하면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이 됩니다.

댓글과 공감 등 모든 데이터를 백업해주지 않는다는 공지사항을 보면서 마음이 참 아프더군요.

다음 블로그는 2022년 9월 30일 날짜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언제까지 남에게 끌려 다니실건가요?

다음 블로그 백업 하라고해서 백업한다고 티스토리 블로그가 갑자기 빵빵해지는가요?

나중에 또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어렵다면서 서비스 종료한다면 그 배신감은 또 어떻게 하시려고요?

우리가 언제까지 대기업의 호구가 되어야 하나요?

오늘 이 글은 누군가에게는  인생을 바꿀 수 있는 글이 될 수도 있습니다.

 

503 Service Temporarily Unavailable
openresty

263 word3

630 word3

2005년부터 시작하여 17년동안 운영하다 결국 티스토리로 이전하면서 막을 내리게됩니다.

이번에 티스토리 서비스 도중에 504 Gateway Time-out 에러가 발생하면서 서비스가 안되는 일이 생겼습니다.

말 그대로 게이트웨이 접근 하려는 시간이 초과한겁니다.

서버에 뭔가 문제가 생기거나 혹은 금일 2022년 10월 15일 처럼 건물 화재로 인해서 서버가 마비될 경우 kT 라우터 장비에 접근하지 못할 경우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개발자가 이 부분을 확인 하고 조치를 취해서 현재는 아래처럼 문구가 바뀐 상태입니다.

페이지만 바꿨을뿐이지 실제로 504 Gateway Time-out 이 서버내에서는 계속 반복하고 있을겁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현재 일시적으로 서비스 사용이 불가합니다.

관련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459 word3

 

다음 메인 화면은 현재 화재로 인하여 서버 복구 작업에 있다보니 이슈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렉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99 word3

다음 블로그가 티스토리로 이전되었고 카카오 관련된 대부분 서비스들이 먹통되거나 서버 다운으로 재구동을 준비하는 듯 합니다.

티스토리가 만약 2일안에 복구를 하지 못할 경우 구글 검색 엔진으로부터 엄청난 패널티를 받게됩니다.

네이버 사이트 검색에서도 불이익을 받게되겠지만…현재 네이버 사이트 검색도 먹통이 되어 복구작업에 있어서… 

한국 포털로 검색 방문자를 얻는 기업들은 상당수가 피해를 보고 있을것으로 보이네요.

 

구글 검색이 주 방문자라면 오늘처럼 사건이 터지더라도 사실 큰 타격을 입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가 티스토리 블로그였다면 여러분들은 고민을 해야합니다.

 

자! 우리는 오늘 사건을 통해서 많은것을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425 word3

현재 2022년 10월 15일 PM11시 9분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접속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224 word3

현재 다음 블로그에 접속하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503 Service Temporarily Unavailable

 

혹시 싸이월드에서 자료 복구 하셨나요?

열심히 몇년을 싸이월드를 위해 봉사하고 사진을 올리고 글을 남겼는데 돌아온것은 무엇인가요?

서비스 종료로 인한 아무것도 건진게 없죠.

622 word3

다음 메일 로그인 1년 안하면 휴면계정 되는거 아시죠?

네이트 메일 로그인 1년 안하면 휴면 계정 되는거 아시죠?

혹시 이 글을 통해서 휴면계정이 되어서 메일 싹 지워진 사실을 오늘 깨달은 사람들도 있을겁니다.

이 글을 읽지 않았더라면 오랫동안 더 몰랐을텐데 말이죠.

354 word3

726 word3614 word3

근데 말이죠!!!

내가 접속 안했다는 이유로 나의 메일과 나의 블로그 글과 댓글 공감을 지워도 될까요?

여러분들의 수십년 노력한 그 노력의 댓가들이 한순간에 물거품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단순히 후회하고 소송준비하고 그러실건가요?

 

아니면 대안을 찾아서 저처럼 행동하고 실천하실건가요?

저는 2년전부터 네이버가 도메인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그동안 5년이상 사용하던 도메인이 무용지물 되는것을 경험했습니다.

HTTPs 보안서버 명분으로 서비스 없앤거 아시죠?

(이번에는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할수 있도록 해놓고 그 명분이 뭔줄 아세요? 스팸메일 보호입니다. 이미 다 털렸는데…보호는 무슨..)

그래서 그 도메인을 이용하여 지금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다수 운영하게되었고

메일 서버도 블로그에 사용하던 도메인을 그대로 10년 연장해서 메일서버도 무제한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만의 메일서버가 있으니 얼마나 든든하겠습니까!! 누군가가 휴면계정으로 만들지도 않고 누군가가 강제로 삭제도 하지 않습니다.

또 관리를 안한다고 하여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삭제하거나 이전한다고 통보하지 않습니다.

제가 접속을 하지 않더라도 티스토리 서버가 화재가 나더라도 네이버 사이트 검색이 먹통이 되더라도!!!!

 

제가 운영하는 바로 이 워드프레스들은 오늘도 구글에서 방문자가 접속하여 애드센스 수익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오히려 오늘 화재로 인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순위는 떨어지고 제가 운영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순위는 더욱 올라가는 수혜를 입게될겁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 방법을 몰라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주로 사용했을겁니다.

오늘처럼 대형 사건이 또 안터진다는 보장 할 수 있을까요?

이번에는 화재이지만 다음번에는 북한 테러 공격이라고 뉴스에 뜨면 다들 이렇게 말하실껀가요?

“그래! 이번에는 북한 테러로 서버가 네이버, 카카오, 다음 싹다 날라갔데요. 빨리 복구 되시길 바래요~”

이러실건가요? 내가 왜 그때 이 글을 보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바로 시작하지 않았을까!! 하면서 후회를 하고 있을까요?

 

저는 2년전에 이미 한번 경험했고 그 이후로 나만의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서 워드프레스 블로그 다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록 애드센스 수익이 아직까지는 미미하고 얼마 되지 않으나 네이버 블로그 하루에 1,000명씩 올때보다 수익이 몇배 높습니다.

950 1 word3

요즘 달러 1400원 고고행진하는거 아시죠? 

147달러면 얼마 되지는 않지만 과거같으면 15만원 하던 돈인데 지금은 21만원 정도가 됩니다.

이 정도 되는 수익이 매월 통장에 고정적으로 들어온다고 생각해보세요. 

1년이면 250만원 정도가 됩니다. 실제로 더 많지만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면 이렇다는겁니다.

592 word3

 

아직 남들처럼 월 100만원 월 1000만원까지 애드센스를 벌고 있지는 못합니다.

대신 제가 만든 워드프레스를 통해서 월 천만원 가까운 제가 판매하는 상품들이 팔리고 있다면 말이 다르겠죠?

저는 컨텐츠를 직접 생산할 수 있습니다.

그 컨텐츠가 디자인이 될 수도 있고 동영상이 될 수도 있고 분석된 데이터가 될 수도 있으며

워드프레스 글이 될수도 있고 프로그래밍으로 제작된 컴퓨터 프로그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작성한 글로 이러한 컨텐츠를 판매한다면 꼭 애드센스가 아니더라도 월 천만원 이상 벌 수 있는 길이 생기게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애드센스 수익만을 위해서 지금까지 외길 인생을 달려왔을텐데…

불타서 사라지고 해킹 당해서 접속 안되고 …

타인에 의해서 내 자산이 사라진다면 그것은 자산의 역할을 하는것이 아니라

언제든지 사라질 소비이며 불안요소가 가득한 일시적인 자산에 불과하다봅니다.

 

오프라인에서도 나만의 건물로 월세를 받을려면 탄탄한 내것이어야 합니다.

타인의 건물을 빌려서 월세를 받게되면 건물주의 한마디 한마디로 인해서 임차인들은 불안불안해집니다.

온라인에서 건물 월세를 받을려면 마찬가지입니다.

202 word3

603 word3

나의 소유 워드프레스와 나의 소유 메일 서버를 하나정도는 확보해야합니다.

파일서버 확보하려면 나스 서버 하나 운영하면 메일까지 확보됩니다.

아..지금 생각하니 워드프레스도 하나 운영 할 수 있습니다.

 

몇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고 보관되는 나만의 온라인 자산!!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이 어렵다고요?

저랑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면 쉽습니다.

직접 하실 분들은 온라인 검색하셔서 하시면 되지만 빠른길로 가시려면 제가 워드프레스 세팅과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교육도 함께 해드리고 있으니

이 부분을 잘 활용하셔서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설치, 플러그인 관리, 서버 관리 유지보수 AS, 도메인 연장 관리, 보안서버 세팅 AWS 호스팅 유지보수 등등 다 제가 관리해드립니다!!

 

나만의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시작하여 애드센스 수익까지 만들어보실 분들은 톡톡을 통해서 워드프레스 블로그 교육을 신청해주세요.

초기 설치비용과 교육비용이 비싸다고 느끼실수 있으나 한달에 100달러 정도씩만 수익이 나오더라도 1년안에 교육비뿐만 아니라 더 많은 수익을 벌게 되십니다.

온라인 마케팅 방법과 포털 업체의 힘 빌리지 않고도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전략들을 배워서 직접 자신만의 시스템을 하나하나 만드러가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