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시광고 가이드라인 word2

공정거래위원회 표시광고법 가이드라인 (추천보증심사지침 규정)

표시광고 가이드라인 word2

 

블로그 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 운영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지켜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표시광고법 법률에 대한 부분인데요.

이는 과장광고와 허위사실에 대한 부분을 다루고 있기때문에 매우 민감하며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예를 들어본다면…

체험단이나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또는 금전적인 부분에서 사실이 있다면 이것은 엄연히 광고에 속합니다.

광고글임에도 불구하고 그부분을 빼버리고 후기 글처럼 작성해버리면 보는 이들은 그 글이 진짜 후기인지 대가성(무언가를 받고) 글인지를 알수 없습니다.

광고글인데 광고가 아닌척 속인글이 되버리니 소비자를 기만이라는 말을 하게 되는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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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소비자를 보호하기위하여 표시광고법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습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으며 단지 광고글을 광고라고 소비자에게 알리면 되기때문에 알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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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내용이 생각보다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전체적인 부분은 직접 시간 나실때 한번 쭉 읽어보시고요.

중요한 부분만 알고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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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추천보증심사지침 규정 입니다.

아래 내용은 매우 중요한 내용이니 암기 하셔야 합니다.

추천보증심사지침 규정 – 블로그, 인터넷 카페 등

1. 표시문구는 각 게재물의 첫 부분 또는 끝 부분에 본문과 구분될 수 있도록 게재한다.

2. 글자 크기를 본문보다 크게 하거나 글자색을 본문과 달리하는 등 소비자가 쉽게 인식 할 수 있도록 게제한다.

3. 댓글로 작성하거나 ‘더보기’ 또는 링크를 누르는 등 추가적인 행위를 요하는 경우에는 적절한 표시방법에 해당하지 않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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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자세한 내용은 법제처공정거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올라와있지만

혹시라도 과거 내용과 최신내용 중 어느부분이 수정되었는지 정확히 알아야 하므로

2020년 9월 공정위 가이드라인 PDF파일을 아래 첨부하였습니다.

[별첨1]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안내서

 

꼭 한번 이상 읽어보시고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늘리려면 이 부분을 정확히 알아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