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리니지 구버전 매크로 제련 매크로 2006년도 제작

  • by
  • 2022년 5월 28일2022년 5월 28일

※ 글 읽기 전에 이 부분은 꼭 알고 읽으셔야 합니다.

※ 매크로 제작과 매크로 프로그램은 불법이 아닙니다. 다만 게임사 혹은 웹 포털에서 약관에 매크로관련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명시가 있을시

약관 위배로 인해서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부분을 꼭 알고 매크로를 다루시기 바랍니다.

사용해야할 부분에는 사용해도 되지만 사용하면 안될 부분에 사용할 경우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지금은 대부분의 게임사, 포털회사에서 자동화 동작 관련 (매크로) 프로그램을 약관에 넣어두었으니 꼭 그부분을 확인하셔야합니다.

※ 저는 게임 매크로 제작이나 사이트 관련 매크로 개발을 하지 않고 의뢰를 받지 않습니다.

 

이 글은 과거의 제가 매크로를 배우고 싶었던 이유와 현재 C#를 개발할 수 있게된 경험담에 대한 글이기도 합니다.

 

일단 이야기는 시작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과거 경험의 이야기이므로 그냥 재미로 읽어주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읽어보다가 나도 매크로 배우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도전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폴더를 정리하는 도중에  리니지 구버전 매크로를 발견했습니다.

과거에 제가 직접 만들어서 헤이스트, 어스 장사와 제련을 자동화했던 매크로입니다.

지금도 동작하지만 과거의 리니지 구버전 클라이언트가 없고 또 지금은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을꺼라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제작 년도를 보면 2005년과 2006년 사이에 만들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이미지 출처: 인벤 (혹시라도 이미지 문제가 되면 말씀주세요. 모자이크처리해드리긴 했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같은 상황에 누군가는 수동으로 법사를 줄 세워놓고 손님 맞이를 했는 반면…

누군가는 /교환 창과 돈 액수만 맞으면 바로 앞에 있는 케릭터에게 자동으로 어스와 헤이스트를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총 7개로 구성된 파일이며 각 케이터들마다 역할이 부여되도록 되어져있습니다.

리니지 헤이스트 장사를 하다보면 HP가 모잘라서 엠탐을 많이 해야합니다.

이 부분을 보강하기 위해서 남들이 모르는 매크로를 하나 더 만들어서 요정이 5분마다 나타나서 물을 주고 갔습니다.

물론 요정도 MP가 부족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여관에 들어가도록 매크로를 만들어놓았습니다.

진짜 신기한것은 단 1초도 틀리지 않고 그 자리로 날라와서 물을 주고 간다는겁니다.

나름 이반이랑 변반 다 착용해서 외부꼬장과 매크로의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이때 제가 돈이 많았나 봅니다.

사무실 유지비로 나가는 비용이 한달에 계정 비용만 300만원정도가 지출될 정도였고 고정 IP 100개를 월 70만원정도 T1 회선을 이용했던것 같습니다.

그외 부수적으로 전기요금 20만원정도와 작은 사무실 비용 30만원정도 고정으로 지출되었던것 같습니다.

매일마다 친구들이 놀러와서 밥을 매일 사주었던것 보면…한달에 천만원 이상은 벌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0

파일명에 글루디오, 로엘그린, 하이네 서버가 보이네요.

배때기 라는 별명과 말탄공주 시리즈로 장사를 했었기에 혹시라도 그 당시 리니지를 했던 분들 중에 기억하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봅니다.

24살때 어린나이에 군대 제대하고 곧바로 사무실 하나 얻어서 PC 50대로 작업장을 했던 기억이 엇그제 같은데 벌써 17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고등학교때부터 어셈블리어로 프로그램 수정을 조금 할 수 있는 수준이었으나 지금처럼 C#으로 프로그램을 제작할수가 없었습니다.

어쩔수 없이 매크로의 힘을 빌려서 프로그램처럼 개발을 했었습니다.

아직까지 가장 인상에 남는 부분은 7일본도와 8일본도를 매입할때 구분을 해야하는데

그 구분 방법이 지금의 프로그래밍 기술과 동일합니다.

 

매크로를 이용하여 +7 이라는 글자의 픽셀을 일련번호로 생성하여 +7 일본도와 +8 일본도 + 9일본도를 구분 할 수 있었습니다.

헤이스트, 어스 장사에 이어서 매크로를 이용하여 장비를 자동으로 살 수 있는 수준이 되었던겁니다.

매크로라서 C#으로 제작된 프로그램에 비해 속도는 너무 느렸습니다.

상대방이 물건을 올렸지만 5초정도 시간이 필요하여 상대방이 답답해서 그냥 취소하고 다른곳으로 가는 경우도 보았죠.

그때부터 열심히 C#을 공부하기 시작했던겁니다.

C#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은 속도부터 차원이 틀렸습니다.

100배 이상 빨라졌다고 말해도 될 정도로 엄청 빨랐거든요.

 

그당시 매크로이기는 하지만 실제 프로그래밍 개발처럼 모듈로 각 기능들을 만들어놓았습니다.

매크로끼리 가져다 쓰고 빼고 하면서 동작이 수십가지가 되었죠.

지금도 그때 만들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모듈로 만들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네이버 인플루언서 팬 하기 버튼을 찾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데이터베이스에서 인플루언서 아이디를 가져오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타이머 프로그램을 만들고

이렇게 3가지를 이용하여 반복적으로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블로그시크릿 회원님들 중에서 매크로 소스를 어떻게 만들었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저에게 말씀남겨주세요.

제가 톡톡을 통해서 매크로 소스를 무료로 제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톡톡 보내주실때 이렇게 말씀 하시면되십니다.

“블로그시크릿 회원인데 리니지 매크로 소스를 제공받고 습니다. 보고 따라 배워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보고 따라 배워서 새로운 매크로를 제작 해보세요.

 

이 기술을 익히면 카페관리 블로그관리, 웹 홈페이지 관리 등등 자동화를 만들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제가 2년전에 블로그Qi 를 통해서 매크로를 몇번 가르쳐드린적 있습니다.

보고 배우신 분들중에 스스로 자동화 시스템을 만드신 분들도 계시죠.

 

C# 프로그램 제작

C# 프로그램 제작

 

개인적으로 자동화 프로그램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강력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매크로와 C#언어  그리고 워드프레스(php언어)만 마스터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제가 하고 있는 대부분 프로그램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아.. 리눅스와 mysql 명령어 정도는 알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