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알바 잘못하면 저품질 보다 더 심각한일이 생깁니다

  • by

많은 블로거님들이 블로그 포스팅 알바에 대한 개념이 제가 생각하는 개념과 많이 다른것같아 글을 적어봅니다.

블로그 포스팅 알바 == 블로그 임대

아래 스샷한 내용은 인터넷 신문에서 스크랩한 부분이고요. 실제 관계자의 내용인지 사실여부는 알수는 없지만 내용을 보면 일리가 있어보여 가져왔습니다.

출처: https://economist.co.kr/2021/07/27/it/general/20210727091600262.html

 

바로 블로그 임대, 매매 관련된 내용입니다.

“어랏! 대표님~ 저는 블로그 포스팅 알바 즉 블로그에 글을 적는걸 하는거지 블로그 매매, 임대를 하는게 아니예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꺼라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업체와 계약한 내용을 자세히 읽어보시면 여러분들은 블로그 포스팅 알바를 하는것이 아니라 블로그 임대를 하고 계신다는 사실을 깨닫게됩니다.

게시일로부터 2개월 동안 임의로 비공개 혹은 삭제하여서는 안된다.

판매 및 임대, 동시 광고를 할 수 없으며 담보로 제공 할 수 없다.

이 문장의 뜻은 우리회사와 광고 계약을 맺기 위해 블로그를 그회사에 임대를 하겠다는 이야기와 동일합니다.

글을 작성하고 글에 대한 건바이건으로 수익금을 받게되면 위의 조항대로 2개월동안 임의로 비공개도 할 수 없고 삭제도 할수 없게됩니다.

이것이 어떻게 글쓰기 알바가 될수 있을까요? 2개월동안 내 블로그가 내 블로그가 아닌것이 되는거죠.

 

작성된 글로 인해서 문제가 터져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면 업체에서는 이렇게 말하게됩니다.

[ 현재 제공하는 글 갯수가 부족하여 글을 제공하기 어렵다 ] 라고 이야기를 하게됩니다.

블로그 임대 업체에서는 이미 여러분들의 블로그 상태를 프로그램으로 체킹하여 작성된 글이 순위에 올라오지 않는순간

그날부터 글감을 주지 않게됩니다. 글을 줘봐야 순위에 올라오지도 않고 광고주에게 원성을 더 받을수 있기에

1~5만원이라도 손실을 막기 위해 다른 검색이 잘 되는 블로그로 글을 제공하게 됩니다.

왜 저품질이 걸리는 그 시점부터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글을 주는것을 꺼려하는지 이제 이해를 하셨나요?

블로그 임대 업체에서 글과 수익금을 주지 않는다면 그때부터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바로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 문제는 이제부터 시작됩니다.

블로그가 저품질된 이유가 위의 신문기사 내용만 보더라도 광고가 문제가 된다는것을 추측해볼수있습니다.

그럼 저품질을 살리기 위해서 여러분들은 제일먼저 해야할 부분이 바로 블로그임대업체로부터 받은 글을 삭제하는 부분입니다.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보니 이부분에서 이제 문제가 발생하게됩니다.

글을 삭제해야하는데 글 등록시점부터 2~6개월동안 삭제를 할 수 없는 계약서 조항을 보게되실겁니다.

이때까지는 내가 저품질에 걸리지 않겠지라는 생각으로 인해서 큰 문제가 없어보였지만… 이제부터는 저품질에서 빠져나와야하는 입장이 되버리니

이 조항만큼 여러분들을 힘들게 하는 부분이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결국 계약파기를 원하게되고 업체와 이와관련하여 “계약을 파기하자” 라고 말하는순간….

업체는 돌변하기 시작합니다.

계약파기를 할 경우 위약금이 필요하다,.

우리도 광고주와 입장이 있고 모든 준비를 해 놓은 상태인데 이렇게 변심으로 계약을 파기한다는것은 금전적으로 손실이 크다.

이때 업체는 금전적 손실을 내세우게됩니다.

법적으로 유리해질수밖에 없죠. 금전적으로 손실된 부분이 이 블로그에서 글을 계약한 기간동안 유지하지 않았기때문에 광고주와의 관계도 더 어렵게 되었고

그 손실로 인해서 위약급을 받아야한다고 강력하게 말하게됩니다.

대부분 블로거님들이 법률관련 내용이 나오고 소송관련 내용이 나오면 무섭거나 두려워 그냥 받은 돈 돌려구조 치우자는 식으로 마무리를 하려합니다.

제가 관련하여 상담을 많이 해보았기에 실제로 그러한 사례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런데 억울하지 않으신가요?

블로그 임대를 한적도 없는데 알고보니 계약서는 블로그 임대였고…

나는 단순히 글감 하나씩 받아서 블로그 포스팅 알바를 하고 싶었을뿐인데… 이건 알바가 아니라 임대 계약이니 엄연히 잘못된것이죠.

블로그 포스팅 알바라함은 자유롭게 내 블로그에 후기처럼 글 올리고 또 필요에 따라 그 글을 수정하고 삭제할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글에 대한 수수료라던지 상품을 제공받은 입장에서 수정하고 삭제하는게 쉬운일은 아니지만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올린거잖아요!

그런데 무리하게 몇개월씩 글을 못내리도록 저러한 조항을 달아놓는것은 너무한 조항이죠.

만약 블로그가 뜻하지 않게 저품질이 될 경우 모든글을 삭제 할 수 있으며 계약은 자동으로 파기된다. 라는 조항이 있더라면 여러분들은 이런 고민을 하지 않았을겁니다.

그냥 “에이!~ 똥밟았네~ ” 하면서 저품질 걸린거에 대해서 속상함만 남아 있을뿐이죠.

 

절대 위의 조항은 여러분들을 위해서 넣지 않을겁니다.

그 이유는 어차피 처음부터 여러분들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될것을 미리 알고 있기에 일부로 단순변심으로 인해 저품질되더라도

계약파기를 하게되면 위약금을 받아서 그동안 알바비로 나간 돈을 회수하여 블로그임대업체에는 불이익을 최소화하려고 하기때문이죠.

 

여러분들은 “혹시~ 내가 저품질되겠어?” 라고 생각하셨다는것이 실수라면… 

이 업체는 이미 여러분들이 그렇게 되실것을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량한 여러분들을 유혹해서 같은 실수를 일부로 계속 반복하고 있다는것입니다.

그러기때문에 소송절차에서 여러분이 질 이유가 과연 있을까싶기는 하지만 더 구체적인 부분들은 법률 사무소의 변호사님을 통해서 상담받아보셔야 할듯합니다.

제가 알고 있는 지식수준에서는 금전적 손실을 증빙할만한 자료만 있다면 재판에서 유리하다는것정도 수준입니다.

법률자문을 제가 해버리면 변호사법 위반이 되므로….

 

중요한것은!!

블로그 임대 업체는 이미 이 사실을 알고 또 다른 블로그에 접근해서 반복 행위를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암튼.. 제 결론은 블로그 포스팅 알바를 하기 위해서 건바이건을 하실때에는 매우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하시려는 알바가 알바가 아닌 나의 블로그 강제 임대 계약이 될수 있고 저품질에 걸리시더라도 빠져나오지 못하는 현실이 되버릴수 있습니다.

계약기간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하게되어 속상하고 스트레스받고 블로그는 블로그대로 저품질에서 못 빠져나온다면… 너무 억울하시잖아요.

 

이 글을 보시는 모든분들께서 블로그 포스팅 알바가 단순히 알바가 아닌 블로그 임대 계약으로 이어진다는 사실을 아시고 주의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아울러 블로그를 이용하여 수익을 내고 싶으신분들께서는 오히려 애드센스라는 좋은 광고 플랫폼이 있습니다.

이번기회에 이쪽으로 한번 더 알아보시고 준비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안전하기도 하고 할수 있는 분야가 너무 다양하기때문에 수익도 수익이지만 내가 하고싶은것 내가 작성하고 싶은 글을 쓰면서 수익을 만드실수 있습니다.

저도 한달에 15~20만원정도 수익이 나오고 있지만 그보다 제 워드프레스에 상품을 연결해서 홍보도 할수 있다는 부분이 매우 좋습니다.

여러분들도 너무 블로그 포스팅 알바만 보시면 건바이건과 헬로** 같은 회원가입시키고 수익%받는 정도에서 벗어나지 못하게되시니 조금 더 넓게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세상은 쉽게 돈벌수 있는길이 있어보이지만 사실 그곳에는 악의무리들이 많이 모여있기때문에 잘 선별하셔야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