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4 word2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변경 전 ID 찾기

이번 2022년 10월 12일에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 할 수 있도록 가능해집니다.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 하게 되면 더 이상 그 블로그의 주소로 이전 네이버 ID를 찾을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이라고 말하는 것보다는 스팸 메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네이버 아이디와 블로그 아이디를 구분하는 것입니다.

그로인해서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 하는 블로그와 기존 그대로 유지하는 블로그로 나뉘게됩니다.

980 word2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하는 블로그는 더 이상 기존의 네이버 ID로 그 블로그를 접속 할 수 없게됩니다.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 할 경우 10월 12일 이후로 더이상 기존 블로그의 1년 2년전 방문자 데이터를 알 수 없게 됩니다

기존의 아이디가 변경되는거라서 “그 아이디가 그 아이디인가?” 라며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물론 닉네임이라던지 블로그 브랜드명이 변경되지 않는 블로그는 아이디 변경과 상관없이 그 블로그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하면서 동시에 블로그를 초기화 해버리면 그 계정이 마치 새로 만들어진 블로그처럼 전혀 알지 못하는 블로그가 됩니다.

이 부분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2022년 10월 12일이 지난 이후에는 더 이상 블로그 아이디를 새로 변경하고 블로그를 초기화 한 블로그는 찾을 수 없게됩니다.)

 

2022년 10월 12일 전에는 찾을 수 잇는 방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앞으로 6일 밖에 시간이 없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대로 미리 정보를 저장해두신다면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블로그 이웃이 아이디가 변경되고 초기화가 된 상태에서 이웃으로 등록되어져 있다면 과연 알 수 있을까요?

464 word2

블로그 이웃이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 하더라도 그 블로그를 찾을 수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아이디 변경 전 아이디 찾는 방법

※ 2022년 12월 12일 이전에 모든 작업을 완료해야합니다.

1. 블로그 ID와 네이버 ID 항목을 각각 따로 만들고 BlogNo 일련번호를 저장합니다.

645 word2

블로그일련번호가 이번에 새로 변경된다면 무용지물이 되겠지만 개발자 입장에서 생각한다면 일련번호는 인덱스 번호이기도 하여

데이터베이스에서 쉽게 변경하거나 지우지 못합니다. 거의 그대로 사용하는경우가 많습니다.

 

2. BlogNo 일련번호와 블로그의 모든 등록된 글 정보를 저장합니다.

635 word2

블로그 글, 블로그 글 일련번호, 글 작성일, 댓글 갯수 등등 많을 수록 그 블로그임을 증명 할 수 있습니다.

 

3. BlogNo 일련번호에 현재 블로그의 프로필 정보를 저장합니다.

587 word2

블로그 프로필 정보, 닉네임, 블로그명, 블로그 등록일자, 히스토리 등등 계정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합니다.

 

4. 2022년 12월 12일 이후에 과거 이력이 없는 블로그가 있다면 BlogNo 을 기준으로 저장한 DB와 비교합니다.

965 word2

블로그 일련번호를 확인해보면 새로 생성한 아이디인지 아닌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련 번호 (인덱스) 숫자가 억 단위라면 신규에 가까운 일련번호입니다.

2022년 12월 12일 기준으로 일련를 비교해도 되며 그냥 과거 블로그 방문자 정보를 확인 하고 없을 경우 신규로 등록하여 저장하면 됩니다.

 

5. BlogNo 일련번호까지 모두 네이버에서 초기화를 했다면 글정보, 프로필 정보를 비교하여 블로그를 찾습니다.

599 word2

위의 1항목에서 5항목까지 진행 하게되면 대부분 변경된 아이디는 찾아 낼 수 있습니다.

 

수 많은 블로그의 방문자 정보와 블로그 지수 관리를 위해서 블로그 일련번호와 블로그에 올라온 모든 글들이 필요합니다.

누군가는 이 글로 하여금 변경된 아이디를 찾아낼수만 있다면 그러한 블로그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무슨 목적으로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했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만 있다면 그에 맞는 상품을 판매 또는 마케팅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네이버에서는 블로그 아이디와 네이버 아이디를 분리 시키므로써 스팸 메일로부터 방어를 강조하였지만

실제로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하는 블로그는 그와 관계없이 블로그가 저품질에서 혹시라도 살아날수 있다는 기대감과

또 그동안 아이디를 아무렇게나 만들어서 보기 싫었는데 이번기회에 예쁜 이름으로 보기좋게 만들수 있는 기회입니다.

또 누군가는 꼭꼭 숨고 싶었는데 이번이 기회일 수도 있겠군요. (제가 찾아버리면 어떡하죠?)

 

혹시 블로그 아이디를 변경한 블로그를 알고 싶으세요?

저도 변경한 블로그 아이디를 찾아내서 혹시라도 제가 알고 있는 이웃인지 찾고 싶습니다.

 

블로그 아이디 변경 전 아이디를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페이지를 하나 만들어두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존 아이디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