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4 word3

네이버 오늘일기 챌린지 매일매일 할때 주의할점

2021년 5월 1일부터 2021년 5월 14일까지 총 2주동안 매일매일 챌린지를 진행합니다.

우선 네이버 공식 블로그 공지 내용을 참고하여 작성하지만 참여기준과 이벤트 보상에 대한 기준은 네이버 블로그팀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는점 미리 말씀드리고 시작합니다.

 


네이버 오늘 일기 챌린지 궁금한 부분

필수사항

이 부분은 필수 사항이며 필수 사항을 어길경우 이벤트에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사진을 꼭 넣어야 하나요? Yes

325 word3

이벤트 본문 내용에 [ 오늘을 기록할 수 있는 사진과 단 한줄의 문장이라도 괜찮아요 ] “사진과” 라고 넣었기에 

사진은 필수로 꼭 1개 이상 넣어야 합니다. 만약 이부분에 대해서 많은 블로거님들께서 네이버 블로그팀에 불만을 제기할 경우 변경될 수 있을겁니다.

이전에 작성한 글에 사진이 없다면 꼭!! 주제와 맞는 사진을 지금 빨리 수정하셔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816 word3

이런 일상사진 하나 올리고 [ 오늘 스벅에서 열심히 프로그램을 제작했는데 우리 아들 저렇게 자더라 ] 라고 올리면 보는 이웃들도 재미있고 웃지 않을까요?

 

– 필수 태그 2개를 꼭 넣어야 하나요? Yes

811 word3

 

– 글자 수 많아야 하나요? No

글자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단 한줄의 문장이라도 괜찮다고 본문에 나와있기때문이죠.

하지만… 아래처럼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 이렇게 이벤트 주제와 관련없는 내용 혹은 사진을 올릴 경우 참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772 word3

557 word3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공지 중 유의사항 항목을 보면 이벤트의 취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기록하는 취지이며 주제와 무관할 경우 이벤트 참여가 모두 취소 처리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 라고 글을 의미없이 올린 블로그는 참여취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점검을 사람이 검수 할 수 없기에 운좋게 통과하는 블로그도 나올 수 있으므로 보이는 블로그들은 신고 처리 하셔서

공정하고 억울함 없는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하여야합니다.

 

– 매일 작성해야 하나요? No

190 word3

본문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 2주 챌린지 응원 선물을 모~두 받으려면 ] 이라는 문장이 보입니다.

이 말뜻은 선물이 다양한데~ 그 다양한 여러가지 선물을 다 받고 싶다면!!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다양한 여러가지 선물이 무엇인지 아래 참여 혜택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184 word3

3일이라고 되어져있기에 많은 분들이 연속으로 3일이라고 오해할 수 있습니다.

5월 1일에 글 작성하고, 5월 10일에 글 작성하고 5월 14일에 글 작성하여 총 3개의 글을 작성하였다면 3일 보상인 네이버 페이 1000원을 받게됩니다.

하지만 기간이 5월 14일이 마감이기때문에 10일선물과 14일 선물을 받을 수 없게됩니다.

3일 1000원 선물, 10일 5000원 선물, 14일 10000원 선물 이렇게 총 3가지의 다양한 선물을 모두!! 받고 싶다면!!

무엇을 한다고요? 5월 1일부터 5월 14일까지 단 하루도 빠지지 않고 글을 작성해야합니다.

하지만 이때!! 하루에 2-3개 작성해서 글 갯수를 맞추면 되지 않냐는 편법이 생각나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그러한 분들을 위해서 또 유의사항에 아주 친절하게 적혀있더군요.

410 word3

5월 14일까지 총 14번의 글을 작성하면 되기때문에 매일 1개씩 예약으로 글을 작성하려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는 개인적인 생각이기는 하지만…이부분은 가능할꺼같습니다.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글이 발행한 이후에 이 글이 예약글로 발행되었는지 바로 글을 작성해서 올린글인지…

아니면 임시저장으로 작성되었다가 최종적으로 올리는 글인지… DB 컬럼이 없었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지극히 제 개인적인 의견이기때문에 정답은 아니며 안전한 참여를 위해서 그날그날 올리시기 바랍니다.

이벤트가 2번 3번 자주 하는것도 아니기때문에 이번에 테스트해보고 제가 알려드릴께요~ 라는것도 말도 안되고 ㅎㅎ

또 유의사항의 이벤트 취지 자체가 매일매일 글 작성이기때문에 예약과 그이외 편법적으로 한번에 작성하는것은 원천적으로 안되는것이죠.

436 word3

유의사항 항목들을 자세히 읽어보면 [ 될 수 있습니다 ] [ 됩니다 ] 이렇게 그럴수도 있다는 항목과

무조건 그렇게 된다 라는 두가지 항목으로 유의사항이 적혀있습니다.

212 word3

붉은계열의 박스는 합니다, 됩니다, 있습니다 등 확실한 문장이며

파란계열의 박스는 할 수 있습니다, 될 수 있습니다 처럼 확실한 문장이 아니라 그럴 가능성이 있으니 조심하라 정도입니다.

무조건 되거나 안된다는 부분에 필수태그2개와 매일작성, 비공개, 삭제, 네이버페이 포인트, 개인정보 폐기 부분이며

그럴수도 있다 정도의 부분은 예약글 작성과, 주제와 무관한 사진, 내용이 등록될때 그리고 네이버 페이 가입된 아이디가 아닐때 그리고

이 모든 이벤트를 당사의 사정에 따라 바꿀수 있을때 가능성 여부를 열어놓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나다라마바사아자차카타파하 라고 짧게 글을 작성하더라도 이벤트에 참여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다는 의견을 남긴것입니다.

하지만 신고를 한다거나 네이버 글 검수 담당자가 이러한 글을 볼 경우 취소 처리도 할수 있다는것이죠.

 

아래는 또 궁금한 사항중에서 우려되는 사항에 대해서 짧게 단답형으로 적어보았습니다.

 

우려사항

1. 꼭 5월 1일부터 시작해야하는가? No

2. 매일매일 오늘 일기 이벤트 글을 작성해야하는가? No

3. 필수 태그가 오타가 발생해도 되는가? No

4. 챌린지 기간 중 작성한 글을 삭제하여도 되는가? No

5. 챌린지 기간 중 작성한 글을 비공개 하여도 되는가? No

6. 태그를 넣지 않아 하루가 지났을 때 수정해서 넣어도 되는가? Yes or No

7. 챌린지 기간동 작성된 다른 글을 수정하여 오늘일기 이벤트 참여를 위해 내용수정과 필수 태그2개를 입력하여도 되는가? Yes or No

 

Yes or No 라고 적혀있는 부분은 바로 위의 네이버 블로그팀에서 유의사항에 남긴 내용과 글 본문을 기반하여 가능성의 멘트로 공지했을때

바로 예가 될 수도 있고 아니오가 될 수 있어 그렇게 표현한것입니다.

태그를 넣지 않고 하루 이틀이 지난 이후에 수정해서 넣을경우 되는경우와 안되는경우가 있는데…

7번항목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입니다. 

만약 내가 5월1일부터 이벤인지 모르고 5월 12일 이 사실을 알게된겁니다.

그러나 이 블로거는 매일마다 꾸준히 하루에 1-2개의 글을 작성해온 블로그이고 이 사실을 뒤 늦게 알고 이벤트를 참여하기 위해

부정적인 방법으로 이전에 작성된 5월1일~5월 12일까지의 모든 글을 이벤트 주제에 맞춰서 수정하고 필수 항목을 넣어

마치 이벤트를 5월1일부터 해온것처럼 바꿀때 이때에는 No가 적용되어야합니다.

왜냐하면 이벤트 취지와 부합하지않으며 편법적인 방법으로 글을 이벤트에 적용시켰기때문이죠.

반대로 5월 1일부터 이벤트를 알고 꾸준히 글을 작성해왔고 오탈자 [블책 -> 블챙] 등의 수정이 필요할 경우에는 Yes가 적용 되어야 합니다.

 

하루 차이로 누군가는 16000원을 선물로 받을 수도 있고 누군가는 그 하루차이로 10000원의 선물을 받지 못하게됩니다.

그 하루차이에 블책->블챙 같은 오탈자로 하루가 사라지는 블로그가 분명히 발생하며

또 하루차이를 전혀 관련없는 글을 마치 이벤트 글처럼 수정하여 14일치를 맞춰 총 16000원의 네이버 페이 선물 포인트를 받을수도 있게됩니다.

 

만약 오늘 날짜로 이 글을 보게되셨다면 돈벌려는 의도보다는 네이버 블로그팀의 취지처럼

1일 1포스팅으로 블로그 활성화와 매일매일 일기를 작성하므로 나의 기록을 남기는 수단으로 활용한다면…

글도 작성하고~ 네이버 페이 선물포인트도 받고 좋지 않을까요?

 

네이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하시는분들은 최적화 블로그, 저품질 블로그, 씨랭크 블로그 등 다양한 용어를 들어보셨을겁니다.

물론 처음 시작하시거나 블로그에 대해 큰 의미 부여를 하지 않는분들에게는 위의 용어를 몰라도 상관은없습니다.

 

이왕 블로그 글 작성 한다면 최적화 블로그 되는것이 좋습니다.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서 검색 노출이 잘 안되는것보다 검색노출로 인해서 1원의 애드포스트 수익이라도 생긴다면…

여러분들은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인해서 한달에 치킨 한마리를 먹을 수 있기도하니 이왕 글 작성하고 이벤트를 참여하신다면!!!

정성껏 작성하셔서 다른이들도 여러분들의 글을 보고싶어 ‘다음에는 무슨글이 올라올까?’ 하며 기대하는 글을 작성해보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너무 짧은문장, 아무도 안보는 글을 작성할 경우 저품질 블로그가 될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로얄키워드처럼 검색 유입이 가능하게 제목과 내용을 잘 맞춰서 이번기회에 블로그 글 작성하여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어보셨으면 합니다.

물론 저는 오늘의 이벤트 전체 참여는 어렵지만…

1000원이라도 받아봐야겠네요 ㅎㅎㅎ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 올라온 유의사항

※ 유의사항

챌린지 참여 신청은 별도로 없으며 PC 및 블로그앱에서만 챌린지 응모가 가능합니다.

– 챌린지 참여글 발행 시 필수태그 2개를 정확하게 입력 후 전체공개로 발행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응모(제출)됩니다.

– 챌린지 기간 동안 참여한 일자별로 참여 횟수가 집계됩니다.(ex.하루 동안 한 번에 14번 참여 시 1일 참여로 집계)

매일매일 꾸준히 기록하는 챌린지 취지에 맞춰 예약글로 참여시 모두 취소 처리될 수 있습니다.

– 챌린지 #오늘일기 주제와 무관하거나 부적절한 방법을 통한 이벤트 참여는 모두 취소 처리될 수 있습니다.

챌린지 기간 동안 작성한 글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변경할 경우 혜택 대상 글에서 제외됩니다.

챌린지에 참여한 네이버 ID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네이버페이 포인트는 네이버페이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어야 포인트 지급이 가능하며, 지급 시점에 네이버페이에 가입되지 않았을 경우 지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참여 전, 네이버페이 가입 여부를 꼭 확인해 주세요.

네이버페이 가입 바로 가기

– 수집된 개인 정보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외 다른 용도로 사용되지 않으며 지급 후 폐기됩니다.

– 본 이벤트는 당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왕 쓰는거!!

모두 화이팅 하시고요

로얄키워드 이용해서 검색되고 많은사람들이 오게되어서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까지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