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04 04 오후 1 36 11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네이버를 이용하면 자동완성 이라는 항목을 자주 보고 접하게 됩니다.

2023 04 04 오후 1 21 33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14

이렇게 어떤 키워드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클릭 할 수 있도록 제안을 해주는 키워드를 자동완성 키워드라고 지칭합니다.

아래처럼 홈케어 관련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 대구에어컨청소 ] 라고 입력하면 몇가지 자동완성이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2023 04 04 오후 12 46 37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15

첫번째로 보이는 [ 대구에어컨청소 ] 자동완성 키워드는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다보니 만들어진 자동완성 키워드입니다.

하지만 두번째 보이는 [ 대구에어컨청소 퍼******* ] 자동완성 키워드는 누가 보더라도 일부로 만든것처럼 자동완성이 생성되어져 있습니다. 아래를 보시면 대구, 부산, 수원 이렇게 3개의 지역에서 에어컨청소와 세탁기청소를 하고 있는 업체로 보입니다.

만약 첫번째 자동완성어처럼 자연스럽게 만들어진 자동완성어라면 활동하는 지역이 늘어날수록 계속 자동완성 키워드가 생성될겁니다. 그렇지 않고 인위적으로 만든 자동완성이라면 네이버 검색어 제외 요청 신청을 통해서 모두 없애버릴수 있습니다.

2023 04 04 오후 12 39 26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16

예전에 네이버 상위에 검색되도록 대표님 블로그를 SEO 작업하면서 플레이스 영역에 키워드와 전혀 관계없고 쓸데없는 업체들이 많이 나오기에 검색에서제외해달라고 신청하여 없앴던 적이 있습니다. 플레이스 영역도 인위적으로 등록 할 수 있다는 이야기죠. 하지만 인위적으로 등록된 내용들은 누가 봐도 뭔가 이상하다싶어 검색 제외를 시킬 수 있으니 너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평해야하잖아요. 누군가는 불공평한 프로그램 편법 방법으로 이러한 서비스를 돈으로 이용하고 있다면 없애야합니다.

2023 04 04 오후 12 55 24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17

지금 확인해보니 마지막 부분에 3페이지씩이나 있던 전혀 관계없는 업체들이 사라지고 없네요. 그리고 대표님의 플레이스가 그로인해서 상위에 검색이 되기 시작했고 그 바로 밑에 웹사이트 영역은 1등을 확보하셨습니다. (이 부분은 사실 자랑입니다)

우리가 만들고 싶은 그림을 네이버에서 자동으로 수집되어 합법적으로 상위에 올라갈수 있기때문에 너무 상위에 올라가는 방법 그리고 자동완성을 만드는 방법에만 집중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네이버 자동완성 만들어지는 원래

오늘은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와 그리고 잘못 등록되었을때 삭제 (검섹어 제외 요청) 하는 방법에 대해서 기술해보겠습니다. 많은 내용을 다루게되면 관련 내용을 다른 편향되거나 외곡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기에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방법과 원리에 대해서만 다루겠습니다. 다른 여러가지 방법이 많지만 지인들에게나 알려드릴 방법을 이런 공개적인 장소에 오픈할 수 없음을 미리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모두 알고 있는 다수 검색방법과 A검색 후 B검색 방법에 대한 원리만 다루겠습니다.

공식적으로 자동완성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존재

[coupang]

2023 04 04 오후 1 08 09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18

우선 자동완성이 만들어지는 원리에 대한 분석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원리 분석

특정 키워드를 많은 사람들이 매일마다 수백번 수천번 검색을 할 때 자동완성 키워드가 만들어집니다.

그리고 A라는 키워드를 검색 한 후 이어서 B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는 경우 이때에도 그 검색량이 특정 수치(공개 할 수 없음에 양해바랍니다.)를 도달하여 넘을 경우 자동완성 키워드로 만들어지게됩니다.

이로인해서 쓸데없는 에너지 낭비를 대부분 한번씩 해보게되죠..

가장 쉬우면서 확실한 방법이니 많은분들이 한번씩은 해보게 됩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 방법은 과거에는 적용되어 방법론을 바꿔가면서 가능했었다면…

지금은 이 방법으로는 어려움이 많다는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됩니다. 안된다는건 아니지만 난이도가 과거에 비해서 상당히 까다롭고 높아졌습니다.

우리는 보통 검색을 할때 하나의 IP를 이용하게됩니다.

IP에 대해서 조금 알고 계시는 분들은 IP를 바꾸면 되겠다 싶어서 VPN 업체라던지 프록시 서버 등을 활용하여 IP를 우회시켜 방금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을 적용시켜봅니다. 물론 이 방법도 이미 과거에 막혔습니다. (되긴 하지만 생성되더라도 오래가지 못합니다)

2023 04 04 오후 1 20 06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19

여기에서 조금 더 한단계 나아가서 진행하게되는 방식이 바로 휴대폰을 이용하여 KT 아이피로 마치 핫스팟 하듯이 아이피를 계속 바꿔가면서 VM같은 가상화 윈도우 수십대에 전화기를 연결하여 작업을 하는 업체들도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암튼 이 방법도 최근에 사라진 방법이기에 (물론 이 방법으로 또 조용히 운영하는 업체도 있긴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알 고 있는 정보가 이정도일꺼라 보고 있습니다.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의 근본 원리를 알면 그 방법을 확장하여 인위적으로 접근하게 되겠죠.

바로 그 근본 원리가 많이 반복하여 IP와 PC 환경이 새로워야 하며 실제로 사용자여야 한다 이렇게 간단하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들어와 알고리즘이 점점 고도화되면서 인위적으로 만들 수있는 방법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기본적인 조건들은 그대로 두면서 실제 사용자 여부를 더욱 판단하는 알고리즘과 그리고 그 실제 사용자의 영향력에 대해 가중치를 높인 상태입니다.

쉽게 말하면 실 사용자인데 네이버 충성 고객이 클릭하거나 검색한 횟수에 비중을 두고있다는겁니다.

이정도 이야기하면 스마트한 대표님들은 이미 방법을 찾아냈을 수 있죠.

다수의 실제 사용하는 유저들을 확보하여 어떻게 하면 자동화 시스템으로 구축할까? 이런 고민정도는 할 수 있겠죠.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원리를 편향된 방법으로 이용하는것은 사실 좋은방법은 아닙니다.

정말 자연스럽게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알고리즘의 결과를 우리가 받아드리는게 좋지 이것을 우리 인위적으로 바꾸려고 하는순간 문제에 문제가 터지게되는것입니다.

제가 제 지인 대표에게 7가기 자동완성을 합법적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는 했지만…

제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방법이라고 생각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브랜드 블로그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나를 검색하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즉 영향력 있는 사람이 되는것과 브랜딩을 확산시키는 능력이 자동완성이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가장 좋은 방법이죠.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을 연구할 시간이 있다면 저는 그 시간에 차라리 나의 브랜드가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된다거나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방법이 뭘까?를 더 고민하는것이 시간 낭비도 하지 않고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도 하지 않는 방법이라 여깁니다.

오늘은 제가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원리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혹시라도 이 방법을 최근에는 어떻게 바뀌었지 라고 연구하시기 보다는 기본에 더 충실하여 많은사람들이 나를 어떻게 하면 더 검색을 해줄까? 고민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네이버 자동완성 프로그램 작업 삭제 방법

아울러 불법 프로그램이나 인위적인 혹은 품앗이로 만들어진 자동완성은 100% 삭제 할 수 있습니다.

2023 04 04 오후 1 32 24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20

Ai에게 이미지를 스마트폰 100개 만들어줘 라고 했더니 오늘 본문에 넣은 이미지처럼 모든 이미지마다 100이라는 숫자를 넣고 있네요. ㅎㅎ 재미있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만들어 줬으니 사용은 하겠습니다.

내용과 조금 거리가 있더라도 양해의 말씀드릴께요.

자동완성, 연관검색어 검색어 제외 요청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이때 검색어 노출제외 기준부터 살펴 보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제외 기준을 확인합니다.

2023 04 04 오후 1 36 11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21

검색어 제외 요청 항목과 검색어 노출제외 기준을 확인해보면 제거할 수 있는 기준이 확실한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자동화된 수단을 이용해 생성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자동완성 제외 요청

2023 04 04 오후 1 41 04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22

검색어 고객센터 바로가기

https://help.naver.com/service/5627/contents/20266?lang=ko

2023 04 04 오후 1 42 22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23

2. 제외 요청 자동완성어를 입력하여 고객센터에 제출

2023 04 04 오후 1 46 18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24
자동완성의 생성이 상업적인 용도 및 대량의 신호/데이터 등을 보내는 방식과 같이 이용자의 입력으로 인한 생성 외에 자동화된 수단에 의해 생성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아래 내용을 기재하여 신고해 주시면 제보해 주신 검색어에 대해서는 면밀히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완성 생성이 상업적인 용도 및 이용자의 입력으로 인한 생성 외에 자동화된 수단에 의해 생성된것으로 의심된다며 신고로 제보하면 됩니다. 처음에 한명 두명 신고할때에는 영향력이 많지 않지만 신고도 여러명이 동시에 하게되면 영향력이 커지게 되므로 자동완성이 만들어진듯한 의심이 있다면 신고하여 공정하게 경쟁할 수 있는 인터넷 공간으로 함께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coupang_end]

로그인은 굳이 안해도 되지만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거 기억하시죠?

네이버는 신뢰할 만한 유저인지 여부를 많이 따진다는 사실요!!

2023 04 04 오후 1 53 48 word1
네이버 자동완성 알고리즘 만들어지는 원리 분석 25

제가 자동화 프로그램을 개발은 하지만 이렇게 상대방을 힘들게 하거나 공정성이 떨어지는 자동화 프로그램은 개발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는 관련하여 네이버 자동완성 만드는 프로그램 개발 의뢰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관련쪽으로 문의를 하시더라도 제가 답변을 드리지 않는점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인위적인 방법으로 등록된 자동완성을 함께 신고접수 하여 확실히 없어질때까지 100% 제외시킬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프로그램은 개발해드릴 수 있습니다. 괜찮은가요? ㅎ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