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1 word3

검색엔진최적화 무엇인가? 1등 상위검색 관련있을까요

검색엔진최적화 이를 줄여서 SEO 라고 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 글자를 하나하나 분리하면 이렇습니다.

Search Engine Optimization 서치 엔진 옵티마이제이션의 약자로 S.E.O 라고 칭합니다.

네이버나 구글같은 검색엔진이 내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 구글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등)를

잘 검색되도록 기술적으로 세팅하는 부분을 말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소개

로얄키워드 검색엔진 키워드 찾기

검색엔진최적화를 했다고 하여 모두가 상위노출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단계는 기본적으로 행해져야하는 부분이며, 컨텐츠 내용이 읽는 이로 하여금 체류시간을 만들고 그 글이 종착점이 되어야합니다.

앞부분은 우리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블로그, 다음 블로그 등 대부분의 기업에서 이를 완벽하게 해놓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술적으로 SEO가 부족하신 분들은 사실 잘 없을겁니다.

하지만 내가 개인적으로 HTML를 변경하는 테마를 설치한다던지 (워드프레스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처럼 개인이 설정 가능한…)

PHP나 JAVASCRIPT 같은 프로그래밍 코드를 강제로 입력하여 SEO가 바르게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가령 예를들어본다면… 제목 항목에 잘못 수정하여 모든 컨텐츠가 같은 제목으로 나온다거나…

각 글 마다 본문내용 대신 특정 태그로 도배가 된다거나… 이러한 부분을 의미합니다.

그이외에도 og:image 구현 기술적인 등등 다양한 SEO 부분들도 많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 예시

검색엔진최적화 1등 예시
291 word3

위의 1차적인 검색엔진최적화 단계가 업체든 개인이든 완벽하게 해결된 상태라면… 이후의 단계는 당연히 내 글이 구글 상위에 검색 되어야합니다.

네이버 검색에서도 상위노출이 되어야하죠.

989 word3

첫 단계도 쉽지만 두번째 단계는 더욱 쉽습니다.

검색 유입 들어온 고객에게 충족되는 글, 영상, 사진 등 컨텐츠를 만들면됩니다.

이게 포인트인데 사실 이 부분을 다들 어려워합니다. 말과 실제로 어떻게 적용하는지를 어려워하죠.

검색엔진최적화 SEO는 맡기면 빠르다

SEO는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업체에 맡기면 됩니다.

검색엔진최적화 라는 단어가 개인들이 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라 프로그래머들이 해야하는 영역이기때문입니다.

수정해야할 부분들이 단순하게 글자 abc로 수정하는것이 아니며 html 태그는 기본적으로 알아야합니다.

336 word3
787 word3
200 word3
752 word3

보시는것처럼 개발자들이 SEO를 하는것이며 네이버 웹마스터가이드에도 그렇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모든 웹 페이지는 우선적으로 방문자를 위하여 제작되어야 하며

사이트는 목적에 맞게 방문하는 사용자의 눈높이에 맞춘 품질을 지녀야합니다.

666 word3

최적화 어려운 이유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어려워 하는 부분입니다.

결론적으로 어떠한 지표가 중요하다 할 경우 그중 한가지가 체류시간입니다.

또 그와 비등하게 중요한것이 있는게 바로 그것은 그 문서가 마지막이 되어야 합니다.

체류시간은 문서를 오래 볼수록 유리해집니다. 이정도는 요즘 이해를 하시더군요.

하지만 그 문서가 마지막이 되어야 한다는 문장은 서로의 개념차이로 인해서 이해를 못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이부분을 조금 이해시켜드리면 이렇습니다.

A라는 사람이 [ 검색엔진최적화 ] 라는 키워드를 검색하여 1등하고 있는 제 글을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뭔가 부족한지 다시 2등의 글을 읽기 시작하는겁니다. 그리고 또 뭔가 부족한지 3등의 글을 읽습니다.

이때 검색엔진 알고리즘에는 체류시간이 동작하며 그 체류시간 대비 1번째글, 2번째글, 3번째글에게 각각 배정 점수를 줍니다.

1등글을 읽고 2등글을 읽고 3등글을 읽었으니 1등과 2등에게는 가점포인트가 따로 존재하지않습니다.

하지만 3등에서 이상하게 더이상 4등글을 읽지 않는다면!!!

바로 이 3등글에게 가점 포인트를 주게됩니다. 그렇게 하나 둘씩 수십명의 수백명의 수천명의 방문자가 동일하게 그 글에서 더이상 다른 글을 읽지 않는다면!!

그 글이 결국 1등으로 상위에 검색되게 되는 시스템입니다.

여러분들은 이부분을 위해서 글을 적어야하는데 이부분이 어렵다고 생각하신 부분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알면 정말 쉽습니다.

내 글에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만드는 방법 중 한가지가 정보를 제공한다는것입니다.

무조건 정보가 아니라!! 그 글 내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하는것이죠.

누구나 다 아는 내용으로 글을 다루고 있다면 그글은 그읽는이도 알고 있기때문에 다른글을 찾는것입니다.

누구나 다 알지 못하는 나만의 일급 비밀 고급 정보를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건물이 경주에 있는데 혹시 이름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은 아래 건물을 잘 모릅니다. 그럼 이 글을 읽는이조차 아래 건물 이름이 뭘까? 하고 궁금하게되죠.

388 word3

너무 궁금하면 네이버에 검색도 하게되고 구글에 검색하여 관련내용을 찾게되는것입니다.

경주 탑 이라고 검색할수도 있고 이미지를 이용해서 그대로 검색하실 수도 있겠죠.

그리고 이 건물의 이름이 황룡사 9층 목탑 이라는 정보를 알게되면 더이상 여러분들은 [ 황룡사 9층 목탑 ] 이라는 단어를 다른 블로그를 통해서 검색하지 않게됩니다.

701 word3

바로 이것이 검색엔진최적화 단계 이후의 네이버 상위노출 그리고 구글 상위검색의 핵심이기도합니다.

이를 조금 악용하면… 원래는 알면 안되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일부로 체류시간을 만들어내면서 그 글이 마지막이 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구축을 5개 진행하시고 수십개의 IP를 이용하여 체류시간을 만드는 대표님이 계십니다.

저는 사실 이 방법은 권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렇게 하더라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본다면 체류시간이 검색엔진에서 상위검색 전략에 엄청난 반영률을 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422 word3
769 word3

위의 방법은 아이피가 블록당하거나 차단 당할 경우 엄청난 패널티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에 권하지 않는것입니다.

※ 다시 말씀드리지만… 절대 여러분들은 따라하지마시기 바랍니다.

제가 시스템구축을 해드리고 있지만 위의 목적을 위해 판매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구입 하신 후 어떻게 사용하시는지에 대해서는 제가 알수없지만 위 대표님처럼 어뷰징이 보이면

바로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저품질 우려가 있으니 하지않으시는게 좋다고 말씀드리고 있죠.

많은 사람들이 검색엔진최적화 SEO를 상위노출 잘되는 방법이라고 오해를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지인 업체가 3등하던 웹사이트를 1등으로 만들어준적이 있습니다.

그때에는 보안쪽 SEO가 안되어져있어서 보안서버를 구성해주었을뿐입니다.

다른 대부분의 SEO는 잘 되어져있더군요.

오늘 제가 전달해드리고 싶은 내용은 검색엔진최적화와 상위에 검색되는것 조금 다른 의미가 있다는것을 알려드렸습니다.

블로그시스템구축을 통하여 올바른 방법으로 블로그, 웹사이트 상위노출 시킬 전략이 많이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시스템구축을 진행하셔서 한번 멋진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6.3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필히 업데이트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