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4 word2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비교 9개월 수익 비교 2021년 1월에서 9월까지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과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울러 같은 애드센스 수익이더라도 애드센스 RPM에 따른 수익의 차이도 비교해드릴께요.

실제로 제가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의 수익 통계를 기반으로 알려드리는 정보이므로 보시는 분들에게 모두 도움되십니다.

 

애드포스트 애드센스 비교 (9개월 수익 비교)

1. 네이버 애드포스트 9개월 수익

508 word2

한달에 2만원 정도 수익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정도 수익이 발생하기 위해서는 블로그 방문자수가 매일마다 1000명정도 유지를 해야합니다.

아래 방문자 대비해서 애드포스트 수익이 상승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1년 6월 7월이 다른 달에 비해서 방문자가 높았고 그로인해서 애드포스트 수익도 1.5배 이상입니다.

231 word2

기본적으로 제 블로그에 방문자수는 하루 1000명이상이며 한달 기준 3만명이 넘습니다.

하루 방문자 1000명정도 오는 블로그라면 한달에 애드포스트 수익 2만원~ 3만원 정도 나오니 2개월에서 3개월마다 5만원이상 통장에 입금되실겁니다.

2021년 1월부터 9월까지 총 수익은 175,606원 입니다.

이중에서 세금으로 빠진 부분은 있지만 그 부분은 제외하고 순수 통계지표만 비교해보겠습니다.

 

2. 구글 애드센스 9개월 수익

같은 기간동안 가장 높은 수익이 나오고 있는 워드프레스의 통계 1개만 확인해보겠습니다.

293 word2

일부로 다른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네이버 블로그도 보조 계정으로 운영하고 있는 모든 계정을 합쳐야하니 그냥 1 Vs 1 으로 비교해보았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에는 이미 2015년 이전부터 꾸준히 운영해온 블로그였고 비교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작년에 새로 만들었기때문에 방문자가 올해 초에 가까울수록 적습니다.

보시는것처럼 2021년 1월에는 하루 방문자가 200명을 넘지 못했었죠. 지금은 하루 방문자가 400~500명정도 가끔 많을때에는 600명을 넘기도합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하면 아직 1/2 수준의 블로그인거죠.

254 word2

페이지뷰수가 27만이기때문에 9개월 (30일 * 9개월 = 270일) 하루 평균 1000페이지 뷰가 나오긴합니다.

구글과 네이버가 통계 잡는 방식이 달라서 서로 같지는 않지만 일단 순수 방문자수만 따진다면 1/2 수준이 맞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1월부터 9월까지 총 9개월동안 얼마를 벌었을까요?

아래 그래프를 확인해보세요.

114 word2

555.96달러의 수익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을 한화로 바꿀경우 대략 1달러가 1183원일경우 65만원정도 됩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 9개월동안 17만원정도 벌었고 구글 애드센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는 65만원정도 벌었습니다.

대략 4배(3.8배)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였는데요.

504 word2

 

2년전에 새로 만들었는 워드프레스 블로그라서 기존 5년을 넘게 운영한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하는것은 조금 무리가 있어 보였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통계를 시작부터 보여드리면 성장세가 엄청납니다.

오른쪽 끝에 마지막 부분 절벽처럼 떨어지는 그래프는 아직 이번달이 2021년 10월 15일까지 기록된 부분이라 2배이상 올라가면 결국 신고점을 갱신할것으로 예상됩니다.

431 word2

1년전까지는 그냥 버려놓을정도로 방치만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작년 이맘때쯤에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을 제대로 내고 있는 사람들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워드프레스에 집중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물론 실험과 프로그램 제작을 위주로 하다보니 도중에 망해서 사라지니 워드프레스도 엄청 많습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만 100개 넘게 만들었다가 관리가 안되고 소홀해지면서 없앤곳도 많죠.

다른 워드프레스 블로그 중에서도 이번에 소개해드린 곳은 성장도 잘하고 있고 또 나름 비교대상으로 사용하기도 좋고해서 선점해보았습니다.

 

이곳 워드프레스가 네이버 블로그처럼 5년이 지나면 그래프가 예상이 되시는가요?

저는 최소 지금의 10배 이상 발전할것으로 보입니다.

9개월동안 65만원정도의 수익이 발생했으니 9개월동안 650만원의 수익이 만들어질수 있다는 기대감이죠.

한달에 7만원정도의 애드센스 수익이 나오고 있으므로 네이버 블로그 애드포스트 한달 2만원보다 높습니다.

그럼 많은 사람들이 혼란에 빠지게될듯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게 아니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해야하는것인가?” 라고 물어보실수도 있죠.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생각하고 계신분들은 아래의 통계를 보시면 재미있으실듯합니다.

 

꼭 그렇지는 않다는 이야기를 지금부터 하려고 합니다.

이제부터 제가 보여드릴 부분은 같은 기간동안 방문자수도 오히려 더 많음에도 불구하고 수익이 저조한 워드프레스를 비교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A 워드프레스는 이슈에 의해서 방문자가 늘어났다 줄어들었다 하는 재테크 관련 블로그입니다.

B 워드프레스는 어떠한 정보를 제공하는 수준으로 끝나는 아주 간단한 생활관련 블로그입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비교

A 재테크 관련 글을 작성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작성 꾸준히 하는중)

736 word2

 

B 생활정보를 단순히 보여주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글작성 전혀 안함)

565 word2

 

시작일은 두곳 모두 같습니다.

2020년 8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한군데는 처음에 열심히 글을 작성하였지만… 어느순간 글을 작성하지 않더라도 방문자가 유지되고 늘어나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B 워드프레스 블로그인데요. 보시는것처럼 페이지뷰 수치가 처음 생성부터 지금까지 58만뷰에 가깝습니다.

그에 반해 A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같은 시기에 동시에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16만7천 페이지뷰밖에 되지 않습니다. 1/3수준도 안되죠.

누가보더라도 B 워드프레스의 애드센스 수익이 높을것으로 예상하실겁니다.

 

하지만 우리의 생각을 깨버리게됩니다.

 

A 워드프레스 1개월 애드센스 수익

A 워드프레스는 RPM이 0.9 조금 넘습니다. 그리고 한달동안 8달러 조금 넘게 벌었으니 우리나라 돈으로 9천원정도 벌었는것입니다.

219 word2

 

B 워드프레스 1개월 애드센스 수익

B 워드프레스는 RPM이 완전 형편없습니다. 0.2 보다 낮으며 한달 수익은 7달러 이며 우리나라 돈으로 8천원정도 됩니다.

779 word2

 

어찌보면 두 워드프레스 블로그가 애드센스 수익이 비슷하니깐 별차이 없는것 같은데 라고 말씀하실수 있지만….

분명 페이지뷰는 3개 차이가 납니다.

B 워드프레스는 페이지 뷰가 3배 높지만  RPM이 3배 이상 낮기 때문에 오히려 더 적은 수익이 나오고 있는것이죠.

 

워드프레스 블로그 운영을 앞두고 고민하고 계신다면 바로 이점을 알고 가셔야합니다.

페이지뷰가 높다고 다 좋은게 아니라… 한명이 읽더라도 정독해서 읽을수 있도록 글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저는 제 나름대로 A블로그에 재테크 관련 정보를 넣으면서 읽을 거리를 넣었다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방문자들은 제 마음과 다르게 글을 1분이상 읽지 않고 다른 글을 또 보는것을 알게되었죠.

 

컨텐츠 사업에서는 무엇보다 중요한것이 체류시간입니다.

컨텐츠 뿐만 아니라 모든 마케팅에서 중요한 요소이기도 하고요. 삶에서도 체류시간이 제일 중요하죠.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론들이 존재하지만 가장 좋은것은 진실함과 신뢰성으로 생각합니다.

 

내가 상대방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서 준비하는 글, 동영상, 사진 이라면 상대방도 그 마음을 알게되죠.

 

743 word2

 

제가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는 이유는 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로얄키워드 툴을 이용하여 열심히 워드프레스 글을 작성하고 있기 때문이죠.

자신만의 글 작성 공간! 자신만의 시스템구축! 자신만의 언제어디서든 글쓸수 있는 노트북!

필수입니다!! 없다면 지금 바로 만들어보세요!!

 

오늘 이 글에는 이러한 태그를 로얄키워드에서 찾아서 넣었습니다.

직접 확인해보세요 진짜인지 아닌지 보시면 알수 잇습니다.

671 word2

 

아래에 태그가 몇개인지 한번 세어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로얄키워드 VVIP 툴에서 54개를 넣었으니 54개가 들어가있어야 정상입니다.

985 word2

 

워드프레스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기 위해서는 일단 관련된 태그가 많이 존재해야합니다.

그 이외에는 워드프레스 블로그 신청하셔서 톡톡 주시는 분들에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88 word2

로얄키워드 VVIP 이용하셔서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과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수익 한꺼번에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한달에 10만원만 나오더라도 1년이면 120만원이라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워드프레스 블로그로 애드센스 수익을 만들고 싶으신분들은 톡톡으로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신청해주세요.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