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 광고 수익 총 누적 610만원 달성 세금은 내야할까요?

  • by

이번에 네이버TV 광고 수익 예정금액이 8만2천493원으로 잡혔습니다.

네이버에서 나오는 수익이기에 애드포스트 수익 항목에 글을 적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TV 광고 수익 총 누적 금액은 610만 4천155원 입니다.

2021년 1월부터 10월까지 10개월동안 98만1570원의 수익금을 정산받았습니다.

한달로 따지면 대략 10만원이라 할때…

어떻게 하면 한달에 10만원정도의 네이버TV 수익이 나오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TV 광고 수익 만드는 방법

1. 유튜브 올린 영상을 그대로 네이버TV에 올립니다.

2. 검색유입을 더 많이 만들어야하므로 제목과 태그에 로얄키워드를 넣어줍니다.

※ 이때 많은분들이 궁금해할 부분이 있으실겁니다. 

유튜브에 올린 영상을 네이버 TV에 그대로 올린다는 부분인데…

제목과 설명 그리고 영상의 렌더링 등등 조금 수정하는지에 대한 부분일겁니다.

단 1가지도 수정하지않고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합니다.

 

유튜브 제목을 네이버 TV 제목에 그대로 복사하고요.

유튜브 설명을 네이버 TV 설명에 그대로 복사하고요.

유튜브 넣은 로얄키워드 태그를 네이버TV 태그에 그대로 복사합니다.

어떻게 보면 네이버TV는 1분정도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한달에 10만원이라는 수익을 그냥 만들고 있는데요.

3년째 이렇게 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네이버TV에서 수익이 많이 높아서 유튜브보다 더 좋았던 날들도 아주 잠깐이지만 (초반 애드센스 수익 안나올 당시 2개월정도)

그때를 제외하고는 네이버TV의 수익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네이버TV 세금 관련해서 설명을 잠깐 드릴께요.

많은분들이 3.3세금 공제 받으면 세금을 안낸다고 잘못알고 계시더라고요.

제 경우에는 사업자 계좌와 계정으로 연결되어져있어 수익을 받는 순간 바로 계산서 발행을 합니다.

그리고 사업소득에 대해서 알아서 세금이 나가죠. 

하지만 프리랜서같이 집에서 영상 제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들을 하지 않고 “3.3 공제 받았잖아요~” 라며 그게 마치 내가 낸 종합소득세인지 오해하시는분들 계시더군요.

원천징수를 자신이 낸 세금이라고 잘못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득세는 내셔야합니다.

원천징수 3.3%는 소득이나 수익을 지급하는 업체에서 사실여부를 국세청에 알리려 비용처리 하기 위함입니다.

받는 쪽 입장에서 3.3% 원천징수로 인해 세금이 빠져나갔으니 종합소득세를 냈다고 착각하게 만드는거죠.

물론 수입이 크지 않다면 종합소득세에 대해서 국세청에서 언급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원천징수로 3.3% 나간 세금이 330만원일 경우 말은 달라집니다.

결국 1억원을 받았다는 이야기고 330만원을 원천징수로 빼고 9천670만원의 수익이 발생했기때문입니다.

이때에는 종합소득세를 내야합니다.

3.3%는 환급받으면되고 오히려 1억에 대한 종합소득세를 내야하는것이죠.

세율구간에 따라 35%의 과세표준으로 대략 누진공제랑 이것저것 부대비용을 비용처리하면 대략 1500만원~2000만원 정도가 

종합소득세로 나갈수 있습니다.

 

다시 쉽게 말씀드릴께요!!

네이버 TV 광고 수익을 돈 벌려고 맘먹고 덤비시는 분들은 한달에 1000만원의 네이버TV이 발생할경우

1년에 종합소득세를 1500~2000만원 정도 내신다고 보시면됩니다.

개인이라서 3.3%공제 받았다고 종합소득세를 내지 않아도 되는게 아니랍니다.

 

이와 비슷한 블로그 알바 부업 아시죠?

헬드라던지 가입할때마다 돈받고 특정 % 수수료 받는 다단계성 알바들 하시는 분들이 억대 연봉이라고 이야기하잖아요.

5년정도 세금신고 안하셔서 폭탄맞는 분들 많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나중에 후회하게되므로 광고 수익에 대한 세금 정산은 미리미리 계산서로 발행하는게 제일 속 편하고 뒷탈도없습니다.

 

네이버TV 광고수익 그리고 유튜브 애드센스 수익 만드실 분들은 사업자등록부터 내야할겁니다.

사업이란? 꾸준한 수익이 발생할때 그것을 우리는 사업수익이라고 합니다.

 

모두 온라인에서 수익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