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롤 어뷰징 뜻 제대로 알고 저품질 피하세요

  • by

블로그 운영하다보면 어뷰징이라는 단어를 한번정도 들어보셨을겁니다.

간혹 공격적인 의미로 활용하는분들이 계시는데 사실은 공격보다 편법이란 표현이 더 어울리는 단어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어뷰징하지마세요’, ‘어뷰저다’ 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바로 게임을 정상적이지 않고 편법적인 방법을 통하여 이득을 취하거나 사용자를 방해할때 어뷰저라 부르죠

 

롤 게임에서도 어뷰징을 하는사람들이 많습니다.

보통 패스트툴같은 매크로형식의 툴로 자동화된 기술 구현이라던지 단축키를 빠르게 상황에 맞춰 자동실행되도록 하는 것이죠.

그이외 롤 어뷰징은 순위 조작과 승률 조작등이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블로그에도 어뷰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블로그의 어뷰징을 제대로 모르고 ‘그것이 어뷰징이었어?’  하면서 사용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그분들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올바른 방법을 알려드려야겠다싶어 이 글을 작성하게되었습니다.

 

 

아래 7가지 상황에 여러분들이 속하는지부터 우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도 모르게 어뷰징행위를 하는 것들

1. 내가 작성한 글이 순위 몇등인가 싶어 검색하고 한번 클릭해서 내용확인하기

-> 상당수의사람들이 자신의 글이 몇등인지 궁금하여 검색해보고 그 순위가 5등이라면 한번 클릭해서 '조금 더 높아져라~' 하면서 어뷰징 행위를 하십니다.
2. 상위노출에 동영상이 있으면 잘된다하여 이미지를 영상으로 만드는행위

-> 아직까지 잘못된 마케팅업체 혹은 마케터들사이에서 이부분을 정석인것마냥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알고리즘의 헛점을 이용하여 당시 잠시는될지 몰라도 대부분 이것들은 저품질로 빠지게되고 신누락 뿐만 아니라 살리기 어려운 상태까지 될수 있으니 여러분들은 절대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3. 체험단 블로그는 방문자수를 보고 결정하기때문에 방문자수 늘리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 이 부분은 네이버측에서도 확인이 어려워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데... 이로인해서 저품질은 점점 더 저품질로 향하게됩니다. 잠시나마 체험단이든 리뷰이든 상대방눈에 보이기 좋더라도 실제 내실은 바닥인데 오래가겠습니까!!! 여러분들은 이러한 어뷰징을 하고 계신다면 지금당장 그돈으로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라도 한번 더 하시기 바랍니다.
4. 작성하는 글에 이미지를 재사용하여 조금이라도 글을 쉽게 쓰고자하는 행위

-> EXIF 라던지 사진 정보를 지우면 알고리즘에서 벗어날수 있다며 이러한 부분이 정보인것마냥 보고 따라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사진과 이미지는 재사용을 가급적 하지않는것이 좋으며 어쩔수없이 재 활용을 할경우에는 1번정도만 편집 조금 하셔서 하셔야지.. 그 이미지가지고 우려먹을생각하신다면 지금 당장 사골을 사서 우려드시기 바랍니다. 우려먹는것은 이미지, 사진이 아닙니다.
5. 똑같은 키워드로 반복적으로 상위노출 될때까지 글을 작성하는 행위

-> 어떤분들은 자신의글이 1등 혹은 상위노출이 안된다는 이유로 글을 작성했다 지웠다 혹은 계속 반복적으로 그 키워드로 글을 작성합니다. 네이버는 이 어뷰징행위를 강하게 막기 위해 스팸이라는 단어표현까지 하였으며 내 블로그가 스팸블로그가 되는순간 저품질은 커녕 스팸처리되어 영영 검색조차 안되는 블로그가 될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되더라도 저품질은 탈출가능하지만 여러분들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실겁니다.
6. 아이피를 바꿔가면서 쿠키제거해가면서 글을 작성하는 행위

-> 많은 분들이 VPN 업체를 통하여 아이피를 비싸게 구입하고 (KT회선이니 하면서 15000원씩) 글을 작성하는분들 계십니다. 블로그시스템 구축만 하더라도 아이피 8개~30개 혹은 그 이상으로도 얻어낼수 있는 방법들이 많은데 몰라서 VPN이라던지 프록시아이피를 바꾸는등 마케팅에 활용하기 위해서 어뷰징을 알면서 하는분들이 계십니다. 이분들은 당장은 '아무문제없다', '괜찮다', '이거아니면 할 방법이 없다' 라고 말할겁니다. 아는만큼 보입니다! VPN은 내가 직접 만들어낼수도있고 정말 깨끗한 아이피는 장모님, 어머님댁 아이피일수도있습니다. 직접 만드셔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7. 글을 작성하고 순위가 낮아서 다른 키워드로 글을 수정하는 행위

-> 제가 바로 이 경우에 저품질걸린 케이스입니다. 2014년도 12월에 수차례 수정을 하여 결국 제 블로그는 저품질에 빠지게되었고 남들이 하라는 방법 모두 다 해보았지만 저품질은 3개월간 풀릴생각을 하지않아 제 나름 '무한공유기법'과 정보성글로 네이버에 다 까발리겠다는 각오로 네이버의 편법에 대한 정보를 올려 결국 그다음해인 2015년 4월 12일에 저품질 탈출을 하게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이 알게모르고 해온 어뷰징으로 인해서 저품질 블로그가 되신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오늘부터라도 이 글을 읽고 어뷰징을 하지마시고 블로그를 올바르게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밤마다 철봉 어뷰자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철봉 오르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냥 봐도 쉽게 철봉하는거 같아보이지 않나요?

 

이렇게 편법적으로 눈에 안보인다고 턱걸이 갯수 올려봐야 실력은 하나도 늘어나지 않습니다.

여러분들 블로그 편법적으로 어뷰징하게되면 결과는 블로그 저품질만 올뿐 남는게 없다는 이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