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 word1

스마트스토어 취소요청 주문 패널티 없이 환불

스마트스토어 취소요청 할때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판매자가 주문취소를 하는것인지? 아니면 고객이 주문을 취소하는것인지에 따라 패널티 부여가 있고 없고로 이어지게됩니다.

우선 고객이 주문사유에 주문실수로 주문을 취소할 경우 판매자 입장에서 스토어팜 페널티 없이 취소가 됩니다. 

627 word1

스마트스토어 취소요청 주문 패널티 없이 환불하는 방법

1. 고객이 취소사유 주문실수 혹은 개인 변심으로 취소하여야 페널티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2. 판매자 실수가 아닌 택배등의 다른 문제로 환불이 되어질 경우 패널티 없이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약 판매자가 상대방 고객에게 상품을 판매하기 싫어 판매취소 버튼으로 취소를 할 경우 아래처럼 불이익을 당할 수 있다는 경고메시지를 보게됩니다.

선택하신 1개 주문 건 중 1개 판매취소 가능합니다.

실제 취소사유와 다르게 취소가 되는 경우,

'고의적 부당행위'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판매취소를 진행하시겠습니까?

 

한두건을 이렇게 취소한다고 하여 바로 패널티를 당하지는 않지만 이것이 허위판매로 이어질 경우 바로 패널티를 당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실수와 고의성에 대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에서 정해놓은 룰이라고 보면됩니다.

162 word1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입장에서 패널티 없이 주문 취소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혹시라도 실수가 아닌 고의로 상품을 취소할 경우 운영하고 계신 스토어에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여러분들 이 정보 알고 계신가요?

지인들에게 부탁해서 상품을 일부로 구매요청 하고 구매후기를 작성하는 분들이 간혹 계실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에는 어뷰징으로 분류되어 패널티를 당하게되는데,

잘못되면 상품 검색 순위에 치명적으로 연결되어 상품이 검색 안될수도 있으니 지인을 통해서 구매하는 행위와 리뷰 달아달라는 요청은 절대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스마트스토어 운영은 네이버에 쇼핑몰이기때문에 공정성이 매우 중요합니다.

주문취소도 한 끗 차이입니다.

내가 취소하냐, 상대가 취소하냐 이것이 매우 중요하기때문에 이러한 정보를 미리 아시면 스토어 운영에 불이익이 줄어들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Background Image

저녁 뭐먹지??

Overlay Image